티스토리 뷰

작년(2017년) 한해는 정말 영화 풍년이라고 할 만큼 많은 영화들이 개봉하였다. 대작이라 할 수 있는 영화부터 졸작이지만, 중국의 인구로 성공한【울프 워리어2 (전랑2)】와 같은 영화들도 있었다. 헐리우드 성공작으로는【미녀와 야수】,【분노의 질주】,【스타워즈 8, 라스트제다이】,【슈퍼 배드3】,【스파이더맨 홈커밍】,【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2】,【토르 라그나로크】등등 기타 수 많은 영화들과 한국에서는【택시운전사】,【신과함께】,【공조】,【범죄도시】,【군함도】,【강철비】,【남한산성】외 기타 등등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되었다.





이 중에서【범죄도시】,【택시운전사】,【신과함께】,【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2】,【토르 라그나로크】등은 필자도 괜찮게 봤던 영화이다. 아바타와 같이 강렬하고 깊은 인상을 준 영화는 없었지만, 그래도 택시운전사와 범죄도시,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2는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그럼 2018년 개띠해를 맞이해 올해 개봉될 영화로 나에 지갑속을 빨아먹을 영화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올해도 작년과 마찮가지로 많은 기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고, 그 개봉작들은 우리의 지갑속을 빨아먹을 충분한 준비를 끝낸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2018 개봉예정영화 10선을 소개한다.




  레디 플레이어 원 (Ready Player One, 2018)


2018년 3월 개봉 예정작으로 지난 30년 동안 탄생한 모든 대중 문화가 혼합되어 있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한다. 필자도 트레일러만 보았지만, 트레일러만으로도 감독이 약빨고 만든 영화 같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는 영화를 선택할때 주연 배우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거나 어떤 대배우가 출연했는가에 대해 가늠할 필요가 없어보인다. 바로 21세기의 위대한 공상과학영화 대표 감독 중 한명인【스티븐 스필버그】이기 때문이다.


영화 스토리는 2045년 지구의 인구가 폴발적으로 증가하여 지구가 과밀한 상태로 변하게 되었다. 도시는 기본적으로 대규모의 인구가 집중되어 모든 산업이 모여들어 있는 상태로 편안한 쉼터인 공원은 사라지고, 충격적인 빈부격차로 인해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빈민가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들에겐 희망도 미래도 없고, 굳이 미래를 꿈꾸지도 않는다. 이렇게 삶이 빡빡한 이들에게 단 하나의 유일한 탈출구가 있다면 바로 가상 컴퓨터 게임 장소인 OASIS 이다. 게이머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거대한 가상 세계로 이들은 이곳에서 삶의 의지를 찾기도 한다.



READY PLAYER ONE - Official Trailer 1 [HD]



이곳에는 숨겨진 보물이 있고, 그것은 2억 5천만 달러의 가치를 가진 통제권을 얻게 된다. 주인공을 비롯한 수 많은 사람들이 이 것을 찾고, 획득하기 위해 그들은 치열한 전쟁을 벌이게 된다. 이 안에서 난 무엇이던 할 수 있고, 내가 상상하는 무엇이던 될 수 있다.




  메그(The Meg, 2018)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마침내 1997년에 출간된【스티븐 앨튼】의 베트스셀러 원작 소설【MEG: A Novel of Deep Terror】이 스크린으로 등장하게 된다. 영화 타이틀인【메그】는 고생대 거대 식인상어인 메가로돈의 약자이다. 





제이슨 스테이섬은 해양 연구 센터의 유일한 생존자인 과학자로 70피트(21.336미터) 크기의 상어에 의해 연구소가 파괴 되었다고 보고하였으나 그것을 믿는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몇년 후, 이 생물체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이 밝혀지고, 이 생물체를 찾게 된다. 이 생물체는 중국 과학자들의 해양 연구소를 위협하고 있었다.



MEG Official Trailer 2018 Jason Statham Movie



이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자본이 필요했고, 헐리우드는 중국의 자본을 받아들여 제작하게 된다. 트레일러에서는 보여주지 않지만, CGI가 저렴하기 때문에 상어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라는 소문도 있다.  이 책이 베스트 셀러일 수 있지만, 스크린속의 메가는 흥행을 장담 할 수 없어 보인다.




  블랙 팬서 (Black Panther)


2018 .02.14 개봉 예정작인 블랙 팬서 (Black Panther)는 코믹 북 마블의 첫번째 흑인 수퍼 히어로이다. 채드윅 보스만(Chadwick Boseman)은 작은 아프리카 국가 인 와칸다(Wakanda)의 왕위를 계승한 티찰라(T'Challa)로 와칸다의 희귀 자원과 자신의 왕좌를 노리는 자들의 음모가 제 3세계로 번져가자 그들과 피할 수 없는 전쟁을 하게 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티찰라(T'Challa)는 와칸다의 비밀을 보호하는 신성한 전투 병기인 블랙 팬서이다. 와칸다의 비밀은 아프리카의 제 3세계이지만, 그 아래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발전된 문명과 강력한 전사들이 존재하고 있다. 왕좌를 노리는 자들과 끝없는 전쟁을 시작하게 되는 블랙 팬서는 아마도 지금까지 만들어진 마블의 수퍼 히어로중 가장 멋진 영화로 만들것이라고 본다. 2018 기대작 중에서 특별히 많은 관심을 받는 영화이다.



Marvel Studios' Black Panther - Official Trailer




  로빈 후드: 오리진(Robin Hood: Origins, 2018)


이 고전적인 영웅은 영화에서 여러 해 동안 우여곡절을 겪었다. 1938년 로빈 훗의 모험에서 에롤 플린(Errol Flynn)으로 부터 멋진 반전을 하였고, 1991년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의 로빈 훗 (Robin Hood: Prince Of Thieves)을 리메이크 되어 박진감 넘치는 영웅이 되었다. 또한, 2010년 영화 로빈 후드 (Robin Hood)에서 러셀 크로우는 스펙터클하게 세상을 바꾸는 영웅이 되기도 했다.





그 외 로빈 후드와 관련된 영화는 여러 작품이 더 있지만, 가장 고전적인 로빈 후드를 다룬 작품들은 위의 작품들이다. 로빈 후드는 수 많은 세월을 이렇게 또 다른 영웅들과 함께 세월을 견뎌냈다. 그리고 2018년 로빈 후드: 오리진(Robin Hood: Origins, 2018)이 또 다른 해석으로 태런 에저튼(Taron Egerton)의 손에서 재 탄생한다. 2018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ROBIN HOOD - THE REBELLION Trailer (2018) Action Adventure Movie HD



신데렐라와 백설공주가 재해석되는 동화의 이야기 처럼 그동안 평민들의 영웅이었던 로빈 후드는 어떻게 해석하여 스크린을 비출까 자뭇 궁금해지기도 한다. 감독은 기존의 로빈 후드처럼 고전적인 이야기에【현대적인】가장 자리를 두려고 노력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 로빈 후드는 궁수의 이야기를 즐기는 것 보다 더 좋은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한다.




  엑스맨: 다크 피닉스 (X-Men: Dark Phoenix)


엑스 맨 팬들에게, 다크 피닉스 사가 캐릭터들의 오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스토리 라인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많은 지지자들은 엑스 맨 이전의 작품에서 마지막을 망친 것에 대해 혐오하지만, 제작사는 앞으로 나올 새로운 작품으로 인해 그 것을 만회하고자 한다.





제작자들은 2016년 엑스맨: 아포칼립스 (X-Men: Apocalypse)의 실수로 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그것이 잘 못되었다는 것을 인정하여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한 속편 엑스맨: 다크 피닉스 (X-Men: Dark Phoenix)에서 이전의 잘못을 바로 잡고 싶다고 한다.


【엑스맨: 다크 피닉스】는 X교수, 마그네토 등등 동일한 배역에 새로운 출연진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들의 정신력(초능력)은 이전의 작품들과 다르게 무척 강력하고 높다. 그러나 영화에서 진 그레이(Jean Grey)의 초능력을 넘어서는 심령적인 능력으로 인해 세상을 파괴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되는 변화하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제작진들은 이전의 엑스맨과 다르게 더욱더 광범위한 영화를 만들어 낼 것으로 약속하고 있다. 아쉬운 점이라면 울버린이 없다는 것이지만, 피닉스가 빛을 발하는 모습을 본다고 생각하면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본다.



X-Men: Dark Phoenix | Concept Trailer(2018) | Jennifer Lawrence | Michael Fassbender | X-Men Series




  램페이지 (Rampage)


마지막으로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 | The Rock)이 비디오 게임과 관련된 일을 했다면 아마 그것은 비참한 운명이었을지도 모른다. 영화 램페이지에 출연하며, 그는 동물 학자로 사랑받는 하얀 고릴라를 기르면서 친구처럼 지내며, 연구하고 있다.





하지만, 하얀 고릴라는 유전자 실험의 부작용으로 미치게 되면서 고릴라가 도시에서 야수처럼 달리는 키 100피트(30.48미터)짜리 괴물로 변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늑대와 악어도 유전자 변경으로 인해 거대한 야수가 되어 상황을 더욱 악화 시키게 된다.


재미있을 것 같지만, 영화는 괴물보다는 존슨에게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거대한 동물로 부터 쓰래기가 되어 가는 도시】를 보고 싶어하는 팬에게는【어린 아이처럼 짐승을 다루는】주제를 보여주지는 않는다.


그는 헐리우드에서 높은 지명도를 가진 배우중 한명이며, 헐리우드 소득 순위 5위안에 드는 인기 배우이다. 이번 그의 작품은 영화 콩: 스컬 아일랜드 (Kong: Skull Island, 2017) 이후 괴수 영화 팬이라면 개봉까지 기다려 볼 가치가 있다고 본다.



RAMPAGE - OFFICIAL TRAILER 1 [HD]




  데드풀 2 (Deadpool 2, 2018)


데드풀이 나오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2016년 데드풀(Deadpool)은 마친내 자신의 임무를 완수했다. R등급의 이 만화 영화는 복수만을 추구하는 정신나간 녀석 하나가 관객들과 대화하는 동안 모든 자동차를 부셔버리고, 그안의 악당들을 싸르기 몰살 시키는 모습에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혹은 감동하기도 했다.





속편은 당연히 피할 수 없으며, 스튜디오는 데드풀에 대한 더욱 많은 볼거리와 줄거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물론 비밀이라는 점이 아쉽기는 해도 말이다. 데드풀을 보면 감독이 정말 약빨고 제작했구나 할 만큼 관객을 당황 시키는 장면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그것이 영화의 반전 매력이기도 하다.


데드풀은 적절한 코믹과 하드코어한 액션, 약간의 음란 마귀가 뒤섞여 있는 영화이다. 미국의 수퍼 히어로 영화에 질릴만큼 질렸고, 필자와 같이 더 이상의 수퍼 히어로 영화를 외면할 만큼 마음의 병을 얻었다면 데드풀은 바로 치료제가 될 수 있는 영화이다.


2018년 개봉이라고 하지만 아직 정확한 개봉 날짜는 없다. 최소한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 순간까지는 말이다. 그러나 조금은 인내하고 기다려줄 만큼 관객을 실망시키지 않을 영화이자 캐릭터라고 기대한다. 2018년 한번 정도는 소리내 웃어볼 수 있는 시간이 기다려진다.



DEADPOOL 2 Teaser Trailer (2018)




  맘마미아 2 (Mama Mia! Here We Go Again)


이미 훌륭한 뮤지컬을 다시 리부트한다는 것은 정말로 무모한 도전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전편과 후속편을 섞는 것은 좀처럼 잘 어울릴 수 없어 보인다. 전편은 이미 충분히 훌륭한 뮤지컬이었기 때문에 후속편을 만들어봐야 전편보다 더 나빠질 것이라고 보인다. 또한, 2008년 히트의 전체 배역이 돌아왔지만 맘마미아의 가장 큰 선수인 메릴 스트립(Meryl Streep)은 잃은 듯 보인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그녀는 죽어가고 있고 그녀의 딸 아만다 사이프리드(Amanda Seyfried)가 그녀의 공백을 매꾸기라도 하듯이 임신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이 영화는 아만다 사이프리드(Amanda Seyfried)가 과거를 돌아보고 어떻게 그녀의 어머니가 세남자를 만났고, 자신을 임신하고 있을 때를 다루었는지를 보여준다.


나쁜 점이라면 회상하는 어머니의 과거를 너무 왔다갔다 한다는 점이다. 영화 시점이 현재와 과거를 다녀오는 장면이 많다는 것이다. 전작의 기대를 뛰어넘기는 어려울듯 보이나 전작의 명성을 이어받아 볼만한 영화가 될것으로 보인다.



Mamma Mia 2: Here We Go Again Official Trailer #1 (2018) Meryl Streep, Cher Musical Movie HD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이렇게 하면 절대 히트되지 않을 것이다.】이것이 바로 이것이 바로 MCU전체가 생각하는 것으로, 선과 악 사이의 엄청난 출돌을 예고하고 있다. 악의 무리로 우주 최강의 빌런 티노스(조쉬 브롤린)는 무한대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강력한 원석(인피니티 스톤)을 얻기 위해 지구를 침략한다.





이러한 티노의 적대세력으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영웅들이 나서게 된다. 영웅들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지구를 책임지는【어벤져스(Avengers)】를 비롯하여【스파이더 맨(Spider Man)】,【닥터 스트레인지(Doctor Strange)】,【블랙 팬서(Black Panther)】,【토르(Thor)】와 은하계의【가디언】들이다.


이 모든 것과 함께 로키가 자신의 능력을 확실하게 보여주게 되고, 2019년에 개봉할 영화에서 소개될 캡틴 마블(Captain Marvel)의 브리 라슨 (Brie Larson)을 소개하는 것까지 더해진다. 아래의 트레일러 무비를 보면 타 노스 (Thanos) 공격으로 보이는 것과는 달리 서사적 인 전투를 홍보하고 있으며, 그를 막으려면 이전에 사라진 영웅들 까지 함께 해야만 한다.


이미 많은 추측이 난무하고 있지만, 분명 이 영화는 거대한 반전이 있을거고 보인다. 마블은 이미 2019년 후속 작품인 캡틴 마블(Captain Marvel)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인피니티 워】의 스토리는 더욱 불확실 하다. 허나 몇몇 영웅의 죽음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우리가 2018년 꼭 기다려야만 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Marvel Studios' Avengers: Infinity War Official Trailer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그렇다. 2015년 이 고전적인 블록버스터 괴물 시리즈의 부활은 엄청난 인기를 가져왔다. 그러나 너무나 헝그리한 스토리와 너무 많은 CGI, 그리고 하이힐을 신고 밀림을 달리는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Bryce Dallas Howard) 모습은 너무나 많은 비판을 받았다.


이번 속편으로 제작되는【폴른 킹덤】은 다이노소어(Dinosaur)가 야생으로 사라진 후 몇년 뒤에 하워드가 그녀의 전 애인을 보러와서 그에게 섬으로 다시 들어가자고 제안을 하게 된다. 이제 곧 분출할 화산으로 인해 그곳의 공룡이 멸종할 것으로 보여 그들은 공룡을 구하려고 하는 것 같다.





필자에게 쥬라기 공원은 무척이나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이다. 1993년 스티븐 스필버그가 처음으로 선보였던 쥬라기 공원 (Jurassic Park)은 당시 엄청난 충격이었고, 너무나 만족스러운 영화였다. 그리고, 1997년에 개봉한 후속작인 쥬라기 공원 2 - 잃어버린 세계 (The Lost World: Jurassic Park) 또한 전작에 이어 연계성이 좋은 스토리였다.


쥬라기 시리즈에 대한 실망은 2001년에 개봉한 3번째 작품 쥬라기 공원 3 (Jurassic Park III)이다. 너무나 식상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었고, 아니면 너무나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나오던 시기라 그저 그랬던 것일 수도 있다. 확실한건 4편은 나오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나에 예상을 뒤집기라도 하듯이 2015년 쥬라기 월드 (Jurassic World)가 개봉하였고, 나는 그것을 관람하였지만, 오히려 쥬라기 공원 1편을 리메이크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이번에 개봉하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은 쥬라기 공원 2편을 리부트 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한다.


제프 골드브럼 (Jeff Goldblum)이 란 말콤(Ian Malcolm)으로 돌아 오지만, 이 영화가 또 다른 비극적인 블록버스터 속편이 될거라 예단하기엔 이르다고 보인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기다리는 2018년 개봉영화 중 하나이다.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 Official Trailer [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