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폭주 블로그는 이전에도 그렇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호평보단 비평위주의 포스팅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사실 그러고보니 맛집분야에서 비평을 많이 했더니 사장님들로 부터 컴플레인이 많이 들어왔었지요. 결제사에서도 들어오고, 협박도 받아보고, 그래도 가장 양반이었던건 63빌딩 뷔페였네요. 매니저님께서 젊잖게 답글을 주셨더라구요.
네이버 이웃님들로 부터 선물도 많이 받았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전 드린게 없더군요. 아로니아도 받아보고, 수제 육포 부터 각종 차 음료 등등 기억도 안날만큼 많은데, 아무래도 저 조금 버릇이 없나봅니다. ( ㅡ _ㅡ)
오래전에 제공해드리던 해외반응 번역은 중국어 담당자님이 실종되셔서 다른 분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 일어, 영문 번역은 본인과 다른 분들이 함께 조금씩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업데이트는 내년 초봄이나 되야 업데이트가 될듯 하고요. 그전에는 이전에 제공해드리던 해외반응이 이전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가 하루에 많은 포스팅을 발행하면 스팸으로 보는 경우가 있어 한번에 많은 프스팅을 옮기지 못한거니 천천히 기다리시면 다시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티스토리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볼까, 고민도 하고 있는데, 티스토리 유저만을 위한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도 괜찮고, 티스토리 블로그 전용으로 무료 도메인을 세팅할 수 있도록 도메인 지원을 해주는 것도 괜찮을것 같더군요. 플러그인도 제작해서 올려볼까 했는데, 티스토리는 개인이 올리지 못하나 보더군요. 올해부터 내년 4~5월까지는 이전의 포스팅을 티스토리로 이전하는 작업에 열중하고 기타 이벤트 및 서비스할 만한 것들은 차차 준비해서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