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3. 1:48】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10월 26일 JTBC비정상회담에서 "기미가요"가 방영된 일이 있었습니다. 어린애들은 아직 잘 모를 수 있습니다만, 기미가요 의미는 일본제국주의 시절 일왕의 시대가 영원하기를 염원하는 노래입니다. 우리 선조들은 이것을 부르지 않기 위해 아까운 청춘을 버리고, 복숨을 잃기도 하였습니다.


(독립운동가들 지하에서 대성통곡 하신다.)


식민지 지배를 정당화하고 우리의 얼과 정신을 말살시키기 위한 대표적인 노래이며, 매일 한번씩 의무적(강제적)으로 이 노래를 불러야만 했으니 얼마나 비참했겠습니까? 그런데 비정상회담에서 기미가요를 방영했으니 이러한 의미를 아는 우리 국민들의 감정이 얼마나 비참하고 굴욕적이었을까요?


모르고 했다지만 이전에도 기미가요를 내보내고 항의를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번에도 이렇게 내보냈다는건 상당히 의도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지나간 역사 노래한곡 틀었다고 너무 시끄러운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는 무개념님들도 계시겠지만, 한가지 알아야 할 사실은 일본의 조선학교에서 이 노래를 부르지 않겠다고 하자 강제적으로 정부에서 제재를 내리고, 일본 지식인들과 많은 사람들도 부르지 않겠다고 하자 그들에게 해당하는 불이익을 주기도 했습니다. 일본인들 조차 거부하는 국가를 한국 방송에서 나왔으니 얼마나 부끄러운 일이겠습니까..@



  韩国综艺播日本国歌遭非议 节目组换导演(한국예능에서 일본기미가요 방송 프로그램 감독 교체)


新浪娱乐讯 韩国JTBC电视台31日公布对《非首脑会谈》日本国歌事件的处理结果,除替换《非首脑会谈》制作人兼导演以外,还解除了与《非首脑会谈》音乐导演的所有业务协议。 27日晚播出的《非首脑会谈》因节目中播放日本国歌而在韩国引起轩然大波,广大观众要求节目停播,而赞助商也纷纷撤下广告,使得一直顺风顺水的《非首脑会谈》面临了开播以来最大的危机。


JTBC电视台对此迅速应对,在《非首脑会谈》官网发布道歉信后又宣布替换《非首脑会谈》制作人兼导演,同时还与对此事负有直接责任的节目音乐导演解除了所有业务协议。


JTBC电视台表示,发生这样的事情完全是因为相关工作人员缺乏对国民情绪和历史的了解,今后电视台所有员工将牢记这次事件,在制作节目时加倍谨慎。吕东垠/文 版权所有Mydaily禁止转载



시나연예부 한국 JTBC방송국은 31일에 <비정상회담> 방송 중 일본 기미가요 사건에 대한 대응 결과를 발표했다. <비정상회담>의 제작자 겸 감독을 교체하는 것 이외에도, <비정상회담>의 음악감독에 대한 모든 업무 계약을 해지하였다고 발표했다.


27일 저녁에 방송된 <비정상회담>은 방송 중에 일본의 기미가요를 방영해 큰 파문을 일으켰다. 수많은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의 폐지를 요청하였고, 협찬사들도 분분히 광고를 내렸다. 승승장구했던 <비정상회담> 프로그램이 방송 시작 이래로 가장 큰 위기를 맞았다.



방송국 JTBC는 이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였다. <비정상회담>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시하고 <비정상회담>의 제작자 겸 감독을 교체하겠다고 발표하였다. 동시에 이 사건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음악감독과 모든 업무 계약을 해지하였다고 밝혔다.


방송국 JTBC은 이러한 사건이 발생한 원인은 관련된 스태프들이 국민정서와 역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후 방송국의 모든 직원들이 이 사건을 마음속에 깊이 새길 것이며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도 배로 신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정상회담 중국반응


아래는 위의 시나닷컴 뉴스에 달린 중국네티즌들의 반응을 번역해보았습니다. 다른 곳으로 복사해갈 경우 출처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원문: ent.sina.com.cn/v/j/k/2014-10-31/11364233386.shtml



  베스트 댓글


Mobile User[江苏无锡]

赵薇不知道日本国旗什么意思,笑话!问问小学的学生,问问农村的大爷大妈知道不知道是什么。还不行问问南京大屠杀的屈死的民众。问问抗战时期死去的三千万同胞。这是基本的常识,说他不知道,呵呵了!当年要不是赵薇反复道歉,电视台早就封杀他了。至于到底是不是真的道歉谁知道!

짜오웨이는 일본의 욱일승천기가 어떤 의미인지 몰라. 웃기다! 초등학교의 학생들에게 물어보고 시골에 있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 물어봐, 이게 무얼 뜻하는지, 그래도 안 되면 난징 대학살에서 무고하게 죽임을 당한 민중들에게, 항일 전쟁 때 전사한 삼천만 동포들에게 물어봐. 이건 기본적인 상식이야, 모른다고 말하면 그저 웃지! 당시에 짜오웨이가 반복적으로 사과하지 않았다면 방송국은 그를 이미 죽였을거야.. 그런데 진심으로 사과를 한 건지는 아무도 모르지!




Mobile User[苏丹]

其实应该封杀赵薇

사실은 짜오웨이를 죽여야 해.




潘達瑞亞[天津]

骨子里韩国人这点值得欣赏

한국 사람들 뼛속부터 박혀 있는 정신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어.




SingleMissJ[北京]

没有不学习别人好的地方阿,但是军国主义国歌这么伤人的东西要去学吗,你忘了有多少人听到这歌会勾起人伤心的回忆,尤其人家现在还死不认账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배우지 않은 적은 없어. 그런데 이런 가슴 아픈 제국주의 찬양 국가를 배워야 하나,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들으면 그 날의 가슴 아픈 기억을 떠올린다는 걸 모르니, 특히 죄를 지은 사람은 아직 죽어도 인정하지 않는데.


     Mobile User[天津]

     那是1931年以前,没文化真可怕

     그건 1931년 전이야, 어떤 문화도 두려울 것이 없었지.


     质谱法[山西晋中]

     难道1931以前日本和中国很友好,没侵略过中国,没杀过中国人?

     설마 1931년 전 일본과 중국이 사이가 좋았고 중국을 침략하지 않았고 중국 사람을 살해하지 않았을까?




Mobile User[江苏南京]

向韩国敬礼

한국에게 경례해라.




Mobile User[北京海淀]

这就是气节,人韩国人就不买日本车

이걸 지조라고 하는 거야. 한국 사람들은 일본 차 안사잖아.




Mobile User[广东惠州]

如果是湖南台,估摸着又要说观众没素质了,别国国歌不但要放,可能某几个主持人又要给人家跪了!

만약 호남방송국이었으면 또 관중들한테 교양이 없다고 하겠지, 제국주의 찬양 국가를 방송하는 건 물론이고 몇몇 MC들은 또 다른 사람한테 비위를 맞추느라 정신 없겠지!




Mobile User[广东深圳]

中国人有这么爱国吗。

중국 사람들이 이렇게 나라를 사랑한 적이 있었나.




Mobile User[北京海淀]

这就是韩国人,值得国人学习。对小日本的抵制要全方位。

이게 한국 사람이야. 중국 사람이 배워야해. 일본에 대한 보이콧이 완벽하게 이루어져야 하지.




Mobile User[江苏苏州]

你是赵薇的七大妈,还是八大姨?这样提她说话,

너는 짜오웨이의 일곱 번째 엄마니, 아니면 여덟 번째 이모니? 이렇게 그녀를 위해서 대변하다니.



  일반 코멘트(최신순)


Mobile User[辽宁丹东]

就差点这骨子劲儿!请日本明星的卫视脸红不?

이런 에너지가 부족해서! 일본으로 하여금 부끄럽게 만들 수 있을까?




wsldhlp[北京海淀]

穿日本军旗裙的赵薇,如果是韩国人 那后果会是咋样呢?

일본 욱일승천기가 그려진 치마를 입은 짜오웨이가 만약 한국 사람이었으면 결과는 어떠했을까?




Mobile User[广西贵港]

就是,赵薇就一二逼骚

맞아, 짜오웨이는 좀만 하면 소란을 피우는 인물이야.


     SingleMissJ[北京]

     赵薇都是被人陷害的,是人家设计她穿的,说实话,以前我也不知道日军旗什么样,去年才知道的

     짜오웨이는 아무 잘못 없어. 코디가 그녀에게 입으라고 한거야, 솔직히 나도 예전엔 일본 욱일승천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몰랐어, 작년에야 알았지.




Mobile User[上海金山]

中国人就是没有骨气.用日本车.越来越多的人到日本旅游,买日本货.真丢脸.应该向韩国人学点.

중국 사람들은 지조가 없어도 너무 없어. 일본 자동차 쓰고, 점점 많은 사람들이 일본으로 여행 가고, 일본 물건 쓰고, 한국 사람한테 배워야 해. 




Mobile User[广西贵港]

封杀赵薇哥~

짜오웨이를 죽이자~




Mobile User[辽宁阜新]

只有自己自尊,自爱,别人才能尊重你。

자기가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해야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존중할 수 있어.




Mobile User[北京海淀]

日本的电器,日本的小轿车,你体会那家或哪个不用,比如佳能相机,日产,丰田,三菱,雷克萨斯,本田等街上到处是鬼子的轿车,你们喷呀,韩国就不同了,他们骨子里恨日本人,反观中国,不行啦!

일본의 전자기기, 일본의 자동차, 어느 집이 이 물건들을 안 쓰는 걸 본 적 있니. 예를 들어 DSLR, 도요타, 미쓰비시, 렉서스, 혼다 등 일본 놈들의 자동차는 어디에든 있어. 한국은 달라. 그들은 뼛속부터 일본을 혐오해. 중국은 반성해, 그러면 안 돼!




Mobile User[重庆]

想起了赵薇

짜오웨이가 생각나네.




Mobile User[重庆]

你好还真没有日本的,怎么办了?

정말 일본 것이 없는데, 어떡해?


     Mobile User[上海]

     我想告诉喷子,黑子!像你这种人,不一定是伟大的爱国者。而是一个别透彻脑的喷子!你在谩骂别人的时候,你家人做到了不买日货吗?你做到不买日本轿车,不买日本电器,照相机吗?你为国家又做了什么贡献!

     나는 입만 산 사람들한테 한 마디 하고 싶어! 너 같은 사람들은, 위대한 애국자일 수 없고, 말이 절대로 통하지 않는 입만 산 사람들이지! 너가 다른 사람들을 신나게 욕하고 있을 때, 너희 가족들은 일본 물건을 사지 않았니? 너는 일본 자동차, 일본 가전제품, 일본 카메라를 안 살 수 있니? 너는 대체 국가에게 어떤 것을 기여했니?




用户5123297831[山东临沂]

爱国!我们要像韩民学习

나라를 사랑하자! 우리는 한국 사람들로부터 배워야해.




Mobile User[黑龙江哈尔滨]

把国旗穿身上貌似也不算是对这国家很敬吧

국기가 그려진 옷을 입었다고 해서 그 나라에 대한 공경을 나타내는 건 아니잖아.




我叫正正-H[河北石家庄]

这点韩国做的比我们强。

이 점은 한국이 우리보다 낫다.




rikiyan[北京海淀]

刚刚结束的仁川亚运日本得了几块金牌是不是就得炒掉几个人啊?

얼마 전에 끝난 인천 아시안 게임에서 일본은 몇 개의 금메달을 땄는데 다시 되돌려야 하는 거 아니야?




最高司令K[山东青岛]

韩国人脑痴

한국인들은 멍청해.




苍蓝幻梦[江苏常州]

电视台处置得很迅速很好,这次是一个优秀的危机处理嘛,哪像sm个死逼

방송국 처리가 빨라서 좋네, 이번에는 위기 처리를 정말 잘했어. sm그 새끼들과는 다르게.




西红柿番茄洋柿子[北京]

还好还好,不停播就好!

아직 괜찮아, 폐지 안 해도 좋아!




Mobile User[天津]

我发的都让新浪删了,sb

내가 보낸 것들 시나(신문사)가 다 삭제했어, 제길.




Mobile User[河南郑州]

换导演了,芒果台怎么说?

감독이 바뀌면, 망고 티비는 어떡해?




Mobile User[河北石家庄]

我们的气节都去哪了

우리의 지조는 어디로 간 거야.




用户5211861913[广东广州]

天朝要学习吗?

중국이 배워야 하나?




Mobile User[广西梧州]

日本鬼子去死

일본 새끼들 나가 죽어라.




Mobile User[广西梧州]

死日本

일본 죽어라.




Mobile User[江苏无锡]

求停播

폐지해주세요.




岛岛岛震[浙江杭州]

此导演若换天朝国歌,定会加倍封赏。

만약 감독이 중국 국가로 바꿨다면 분명 배로 상을 받았을 거야.




盛夏光年lee 

不要停播是因为在韩国又不是在中国 而且这个节目本身就做的不错 不要什么都拿民族情绪来说事那时狭隘的民族主义情绪

폐지 반대는 한국이니까 그런 거지 중국도 아니잖아. 그리고 이 프로그램 자체는 굉장히 잘 만들었어. 모든 걸 민족적인 정서로 여기지 말자. 특히 그 편협한 민족주의 정서로. 


     珀羽2013[上海]

     悲哀,韩国的民族情绪不是国人比得了的,这么多人希望不要停播,跟韩国完全相反。

     슬프다. 한국의 민족정서는 중국인과 비교가 안 돼.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폐지를 반대하다니, 한국과는 정반대다.




葵girasole[意大利翁布里亚]

配乐不能瞎用 尤其是这种文化碰撞不小心就能牵扯到政治历史问题的节目。这下捅娄子了吧

배경음악은 무작정 사용하면 안 돼. 특히 이런 문화적인 문제는 정치, 역사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지.. 이제야 깨달았지.




i_lisa[四川成都]

只要不停播就好

폐지만 안 한다면 난 좋아.




Miss__Unknown[甘肃兰州]

同问节目质量问题

프로그램의 퀄리티 문제도 같이 묻고 싶다.




FOOLLEMON[江苏南京]

这口锅背的。。。不了解国情么的办法,犯了忌讳

국가 간의 감정 문제를 잘 알지 못해서 일어난 문제지, 큰 금기를 범했어.



위 비정상회담 중국반응의 번역에 대한 저작권은 본 불만폭주 블로그에 있으며, 외부 복사시 기본적인 출처를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양과 질의 번역을 더욱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