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24. 10:5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과연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들은 어떤 동물들이 있을까요?

물론 아주아주~ 오래전에 집채만한 공룡과 인간이 상상하는 그 이상의 동물들이 즐비했지만, 요즘 21세기에는 그런 동물을 볼 수 없죠. 그렇다보니 상대적으로 사람들은 큰 동물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런 살아서 숨쉬는 커다란 동물들은 아무데서나 볼 수 없다는 문제가 있고, 모두다 자연속에서 운이 좋아야 만나 볼 수 있는 동물들입니다. 부지런 하신분들은 태평양부터 미대륙과 아프리카까지 쭈욱 여행하시면 몇마리는 보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동물들은 한때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들이지만 지금까지 살아 있는 녀석들이 몇마리나 되는지 모르겠군요.




  흰수염 고래(Blue Whale)




우리에는 대왕고래라고 알려져 있는 흰수염 고래(Blue Whale)는 세상에서 가장 큰 고래이며, 길이가 무려 30미터이상 성장하고, 무게는 무려 170톤(340,000 파운드)에 이르기도 한다는군요. 이들은 커대한 크기로 인해 일반적인 바다 보다는 훨신더 넓고 깊은 바다에서 살아가고 있답니다.




  고래상어(Whale Shark)




고래상어(Whale Shark)는 세상에서 가장 큰 물고기 인데요. 지금까지 인류에서 가장 크게 기록된 고래 상어는 12.65 미터(41.50 피트)에 이르며, 공식적으로 측정된 무게는 21.5 톤(47,000 파운드)으로 이들이 서식지로는 멕시코와 호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아프리카 부시 코끼리(African Bush Elephant)


아프리카 부시 코끼리(African Bush Elephant)는 세상에서 가장 큰 초식 동물이며, 가장 큰 육지 동물인데요. 완전하게 다 자란 부시 코끼리의 무게는 무려 6톤(13,000 파운드)에 이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은 아프리카의 숲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상아 때문에 많은 코끼리가 인간들에게 상아를 빼앗긴채 죽어간다고 하는군요. 중국에서는 고위 간부들이나 부자들이 귀한 선물로 많이 주고 받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코끼리 상아가 거래되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타조(Ostrich)




소녀시대 각선미도 부럽지 않은 이 타조(Ostrich)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새이며, 무게는 156.8 kg(3백46파운드)에 이르고 있습니다. 너무 큰 무게로 인하여 타조는 하늘을 날지 못하는 새이며, 아프리카와 호주에서 서식하고 있네요.


이녀석은 【새】인데 무거워서 하늘을 날지 못한다고 하는걸 봐서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어 그렇게 진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서구권 국가에서는 타조를 잡아 먹던데 이녀석들도 잡아 먹히는 건지 궁금하군요.



타조가 크다고 무서워 보이지만 사람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이렇게 깜찍한 표정을 보면 타조가 저 잡아먹지 마세요. 하는듯한 표정으로 보이기도 하는군요.




  바다악어(Saltwater Crocodile)




바다악어(Saltwater Crocodile)는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파충류중에 하나로 그 길이는 평균 6미터(20 피트)이며, 무게는 1천킬로그램(2천2백파운드)에 이른다고 하네요. 바다악어의 주 서식지는 호주와 인도 해안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녀석에게 걸리면 정말로 뼈도 남아나질 않을것 같은데요. 정말로 보기만해도 완전 비호감인 녀석입니다.





  그린 아나콘다(Green Anaconda)




그린 아나콘다(Green Anaconda)는 세상에서 가장 큰 뱀이며, 완전히 다 자란 성체가 무려 7.5 미터(25 피트)에 이르고, 무게만 250kg(550 파운드)나 된다고 하네요. 주로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브라질 등 남미 대륙에서 서식하고 있네요. 정말로 너무나 징그럽게 생겼는데 사람이면 누구나 뱀을 싫어하지만 이런 녀석들이 너무나 귀엽고 사랑스러워 키운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네요.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소문난 동물 6종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런 동물 말고도 세상에는 어마어마하게 큰 다양한 종의 동물들이 있다고 하는군요. 다음에는 조금더 깊이 징그럽고, 소름끼치고, 신비로운 동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