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5. 0:51】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폰트만 적용해도 블로그의 이미지가 확 바뀌죠..?

예전에 어느 블로그를 우연히 가보았는데 웹폰트를 너무 이쁜걸로 한다고 알록달록 하트뿅 나오는 엄청나게 작은 폰트를 내용부분에 적용하였더군요. 두눈 시퍼렇게 뜨고도 도대체 무슨 글을 작성했는지 읽기가 어려워 안 읽었네요.





필자의 블로그 경우 본해 큰 폰트를 적용했는데, 얼마전부터 조금더 작은 폰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폰트체가 구질구질해보이지도 않으니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블로그 폰트하나만 잘 적용하여도 전체의 분위기가 많이 바뀌게되고 이용의 편리함과 깔끔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 폰트 적용방법




블로그 관리자페이지에서 꾸미기 설정 -> 아이템설정 -> 폰트 메뉴를 클릭하시고 이동해주세요.





폰트 메뉴를 클릭하시고 이동하시면 아랫부분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우측 방향을 보시면 녹색 테두리안의 무료 폰트 전체 보기라는 링크가 있으며, 클릭하고 이동해주세요.





이동을 하시면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모든 웹폰트를 보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폰트를 위와 같이 <담기>하셔서 본인의 블로그로 담아가시면 되네요.





원하시는 폰트를 클릭하시면 스크랩을 해가는것 처럼 위와 같이 블로그에 폰트를 담을 수 있습니다. 갯수는 관계없으나 적용시 헷갈릴 수 있으니 정확하게 필요한 폰트 대여섯가지만 담으면 충분할듯 싶네요.





블로그로 담아온 폰트를 위와 같이 폰트 설정페이지에서 영역별로 원하시는 폰트를 설정해주시면 되네요. 별로 어렵지 않으실거라 생각하며,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이용자를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트 폰트는 "산돌웹고딕12"나 "나눔고딕"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