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1. 15:3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이전에 운영하던 블로그에서 컨텐츠를 이전해왔으며, 앞으로 업데이트될 관련 포스트들은 이전에 운영하던 블로그에서 옮겨온 것들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이미지 속성을 이용하여 폴더 상태바에 도메인주소(URL) 노출>인데요.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네요.





이미지 속성을 이용하여 사진에 본인의 도메인주소와 타이틀을 노출시키는 것인데요.아래 예제 그림을 통하여 자세히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지를 다운로드받거나 바탕화면등을 다운로드 받아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그림의 크기, 종류, 파일용량등의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 위의 화면은 여러분들이 보기 좋으시라고, 폴더를 줄인겁니다. 위의 폴더안에는 예제로 7개의 이미지로 여러분들께 이미지 속성 변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개의 이미지를 클릭하니 이미지의 속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속성변경을 한 이미지입니다.

비플 제목과 도메인이 들어가있죠? 

(이런 제장할..도메인 잘못쳤네..ㅠ_ㅠ 오타 이해바람..)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순서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위와 같이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 클릭을 하시면, "속성"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세요.





↑ 속성정보를 클릭하니 위와 같은 창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요약" 부분을 클릭하시고,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빈곳은 입렵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목 / 키워드 / 설명 부분만 입력해주세요. 제목 부분은 말 그대로 이미지를 클릭할시 원하는 제목이 노출되며, 설명 부분은 웹싸이트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다른 부분들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여러 이미지나 사진등에 속성을 부여할 수 있으며,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걸로 보입니다. 물론 필자도 정확하지는 않지만 로직이 변경되지 않았다면, 속성에 부여한 부분도 구글봇이 정보로 인식하게 된다는 것이고, 아래는 사진이나 이미지등을 대량으로 속성변경하는 내용을 추가로 올려드립니다.





↑ 위와 같이 드래그로 이미지 전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로는 Ctrl + A 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와 동일하게 "속성" 을 클릭하시고, "요약" 으로 가주세요.





↑ 요약부분에 아무것도 없잖아~? 라고 하지 말아주시고, "고급"을 클릭해주세요.





↑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명 부분에 제목 / 키워드 / 설명 / 부분이 있죠? 대략 감들 잡으셨을 겁니다. 그럼 아래에 계속 설명 드리겠습니다.





↑ 위의 스샷에 테두리 부분이 있습니다. 저긴 백년을 클릭해도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테두리친 부분안은 클릭하지 마시고, 테두리 밖으로 클릭해야 작성폼이 노출됩니다. 아래를 보세요~





↑ 위를 보시면 어디쯤 클릭해야 작성폼이 출력되는지 아시겠지요..?


제가 처음에 작성폼 출력안되서 별짓을 다했네요..ㅎㅎ 위와 같이 작성폼이 나올만한 위치를 클릭하시고, 제목 / 키워드 / 설명 / 부분을 작성하신후 적용 >> 확인 클릭하시면 종료됩니다. 원하시는데로 백장 천장 만장 전부다 이미지들이 변경되었네요..^    ㅡ^


오늘은 이미지 속성을 이용하여 폴더 상태바에 도메인주소(URL) 나오게하기에 대해서 포스트를 작성해보았는데요. 이거 은근 시간이 오래걸리는군요. 앞으로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는 포스트는 자제해야 할것 같네요.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며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10초도 안걸리는 댓글 하나 달아주심 감사드리겠으며, 필자는 이거 작성하느라 1시간 반이 넘게 걸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