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19. 6:0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먼저 블로그 이전으로 글이 순서대로 발행되느라 늦게 발행된 점 이용자분들께 사죄드립니다.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하고 오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으신데, 그동안 블로그 이전문제로 예전에 운영하던 블로그의 글을 순서대로 예약해서 늦게 발행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경로로 접속하시면 본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자신이 웹하드를 이용하는 유저라면 한번쯤 자신의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개쓰래기 같은 웹하드 그리드는 내 컴퓨터를 엄청나게 느리게 만드는데요. 필자가 방금전에 영화 리뷰를 위해 한편 다운받았는데 컴퓨터가 거의 멈추다시피 하더군요. 너무나 열폭이 터져서 결국에는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필자가 이용한 웹하드는 【파일브X】이며, 정말로 이런 개쓰래기같은 사이트 이용하지 마세요. 일단 불법 프로그램 설치관련으로 신고가 가능할 수 있어 삭제후 【파일브X】 프로그램설치하면서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 깔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웹하드 그리드 딜리버리 문제가 하루 이틀도 아니고, 안하다가 갑자기 설치하는 이유가 있겠지요. 오늘은 【natsvc】라는 개쓰래기 악성 프로그램인 그리드 제거에 대해서 작성해봅니다.





  컴퓨터가 느려질때 우선 대처방법


웹하드를 이용하면서 갑자기 컴퓨터가 어마무시하게 느려진다면 바로 【CTRL + ALT + Delete】 키를 누르세요. 그럼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Windows 작업 관리자가 출력됩니다. 그럼 아래에 보이는것 처럼 프로세스 탭을 선택하신 후 【natsvc】라는 녀석을 찾으세요.





필자의 경우 일단 그녀석을 삭제한 후라 보이지 않습니다. 그녀석이 작동되는 상태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며, Windows 작업관리자에서 【natsvc】라는 녀석을 찾게 되시면 아래의 그림 처럼 마우스 우측클릭을 하세요. 그리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하시면 일단 컴퓨터 즉시 회복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회복만으로 만족하시면 배달의 민족이 아니죠. 이 암세포같은 녀석을 완전히 제거해야 하겠지요. 이녀석을 제거하는 방법과 재설치가 안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AT service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작업관리자에서 【natsvc】를 끝내고 난 후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서 【NAT service】를 삭제를 해주세요. 이후 【 C:\Program Files\NAT Service 】로 이동해서 【NAT Service 폴더】안의 모든 파일을 삭제하세요. 그리고나서 아래와 같이 폴더 3개를 생성하는데 가상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AT Service안에서 새롭게 생성할 폴더명은 natsvc.exe / unins000.dat / unins000.exe 이렇게 3개 폴더입니다.】




그럼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NAT Service 폴더안에서 새로운 폴더들을 위와 같이 생성하셨으면 그 다음은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고급설정 ▶ 인바운드 규칙 】에서 natsvc를 찾은 후 작업탭에서 ▶ 【규칙 사용 안 함 및 연결차단】을 클릭해주세요.


각자 이용하시는 컴퓨터마다 용어가 조금씩 다르니 헷갈리지 마세요.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아래 스샷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




▲ 시스템 및 보안 or Windows 방화벽으로 이동 (각자 컴퓨터에 따라 이동하는 경도가 다르기도 합니다.)




▲ Windows 방화벽으로 이동 (각자 컴퓨터에 따라 이동하는 경도가 다르기도 합니다.)




▲ Windows 방화벽으로 이동한 후 위와 같이 【고급 설정】 클릭

(※ 주의 : 고급 설정 클릭하시고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15초에서 20초정도 기다려주세요.)




▲ 고급 설정으로 들어오신 후 "인바운드 규칙"클릭 (중앙에 나열된 부분들이 "인바운드 규칙"이며, 우측 탭이 "작업" 탭입니다.)




▲ 인바운드 규칙에서 위와 같이 【natsvc】를 체크




▲ 【natsvc】를 체크하시면 우측 "작업" 탭에서 "규칙 사용 안 함"을 클릭해주세요. (각자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따라서 "연결차단"이라고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인사


위와 같이 할 경우 【natsvc】가 두번 다시 재설치가 되지 않으며, 작동조차 안된다고 하네요. 필자는 예전에 실행으로 소스삽입형태로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어했는데, 그것도 이제는 안먹히나 봅니다.


여하튼 그리드같은 프로그램까지 설치하면서 서버비용을 절감한다는 업체들의 개쓰래기같은 마인드를 보아 필히 공**령에 배임까지 할 놈들일지도 모릅니다. 자신들의 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까지 기만하는 기업가 정신은 비둘기 똥만큼도 없는 음식 쓰래기밖에 안되는 녀석들이 무슨 IT업체를 한다고 에~잇 퉷!


이녀석들도 하는 짓거리를 보아 전주끼고 바지사장에 본 사장 뒤로 않아있고, 뻔할뻔자 운영하는게 눈에 선하네요. 오늘 이 음식쓰래기들 때문에 필자가 주먹으로 모니터를 내리칠뻔했다는거 아닙니까..

아 .. 너무 열받아서 분이 안풀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