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24. 0:1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드라마 기황후는 연출: 하지원, 주진모, 지창욱, 백진희, 김서형이 출연하였으며, "2013.10.28 ~ 2014.04.29"까지 방영했던 드라인데요. 고려여인 기황후를 너무 미화하여 역사왜곡이 절정에 다다른 드라마로 많은 논란이 되었던 드라마이며, 개인적으로는 노이즈 마케팅을 의심해봅니다. 이 드라마에는 사실 필자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하지원이 출연하여 안보려고 했지만, 김서형 선녀님께서 출연하여 결국에는 거의다 보았네요.





사실 역사속의 기황후는 국가의 입장에서 보았을때 정말 악녀였는데 드라마에서는 반대로 선녀가 되어있을 만큼 드라마 기황후 역사왜곡도 농담이 아닌 수준입니다. 【몽고】와 【중국】, 【한국】의 고대 역사가 두루 섞여있는 드라마 기황후를 중국인들은 어떻게 보았을까요?


필자도 궁금하여 오래전 중국인들이 드라마 후기를 남겨둔 댓글을 엿보았는데요. (아래는 기황후를 본 중국 네티즌들이 뉴스기사 밑에 작성한 댓글이며, 뉴스 내용은 다들 아실만한 내용으로 워낙에 장문이라 제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드라마 기황후 중국반응


运交华盖一生[辽宁抚顺]

棒子国地位基本是属国,交战基本靠美国,吃饭基本是泡菜,相貌基本是整容,历史基本是杜撰,文化基本是抄袭,体育基本是耍赖,心里基本是狭隘,全民基本是变态,电视剧基本是成年童话剧

한국의 지위는 근본적으로 속국이야. 전쟁할 때는 기본적으로 미국에 의지하고. 밥 먹을 때는 항상 김치. 외모는 기본적으로 성형.역사는 기본적으로 조작. 문화는 기본적으로 표절. 체육은 기본적으로 억지 부리기. 심리적으로는 기본적으로 매우 편협하고. 전 국민은 기본적으로 변태고,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성인 드라마.





运交华盖一生[辽宁抚顺]

哈韩脑残族,自古韩国出“韩奸”。大家百度“韩国二鬼子”。 日韩合并后的~~南京大屠杀~~日军宪兵里40%都是韩国人。 中国从来只宣传朝鲜人抗日,其实与日本人合作,充当日本人走狗的朝鲜人是主流。朝鲜人其实很懦弱,欺软怕硬,被日本人统治连个像样的抵抗也没有,近代就没打赢过什么战争,历史上也没什么好骄傲的,这个民族对世界也没做过什么贡献。 朝鲜人近代的角色很不光彩,就是个做走狗的二鬼子的角色。日本侵华带来的大量朝鲜二鬼子迫害起中国人来比日本人还残忍,越南战争时作为美国雇佣兵的韩国兵的名声也最差,几十万韩国二鬼子兵对越南平民烧杀淫掠,其野蛮凶残列各国军队之首。韩国兵的一大特点是连儿童也不放过,而且会用把小孩劈成两半等极其野蛮的手法,令越南百姓也不寒而栗。从朝鲜人近代做二鬼子的所作所为,其民族性可见一斑。

하하 한국 멍청한 민족들. 예부터 한국은 “간사한 한국인”으로 불렸고, 사람들은 “한국 제 2의 오랑케”라고 찾아보곤 하지. 일본과 한국이 합병 하고 나서 일어난 난징대학살을 일으킨 일본군의 40퍼센트는 한국 사람이었어. 중국은 예전부터 조선인들이 일본에 저항한다는 걸 알렸지만 사실은 일본인과 힘을 합치고 일본의 뒤꽁무니를 쫓아다니던 건 한국 사람이었어.



한국 사람들은 사실 매우 나약해, 약자에겐 강하고 강자 앞엔 약하지. 일본의 지배에 한 번의 저항도 하지 못했고 근대에서는 어떤 전쟁도 이겨 본 적 없어. 역사적으로 자랑스러워할 만한게 하나도 없지. 이 민족은 세계에 어떤 공헌도 한 적 없고, 한국인의 근대의 역할은 매우 쓸모가 없어. 단지 뒤꽁무니만 쪽쪽 빠는 역할밖에 못했지.



일본이 중국을 침략할 때에 생겨난 많은 한국 오랑케들이 중국인들이 일본인보다 잔인하다고 떠벌리고 다녔지.. 베트남 전쟁 때 미국의 고용병으로 있었던 한국군들이 제일 못했어. 몇 십만 한국 오랑케들이 베트남 평민들을 불태우고 잔인하게 살해했지. 그들의 야만성은 각국의 군대의 순위권에 위치하지. 한국군의 제일 큰 특징은 어린이도 놓아주지 않는다는 점과 어린 아이들 반쪽으로 찢어놓는 등의 야만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베트남 사람들도 매우 두려워했어. 조선인들은 예부터 오랑케 짓을 한 흔적들이 무수히 많으니, 그들의 민족성은 안 봐도 뻔해.


(▲ 기본적인 품성조차 잃어버린 위의 두 짱개들 명치 때리고 싶네요.)





手机用户[内蒙古呼伦贝尔]

尹嘉新大笨蛋

윤가신 멍청이!





熊宝最可爱[安徽黄山]

奇皇后是根据史实??

기황후가 역사에 기반한거야?? 





偏偏的围脖[重庆]

下一部开始

다음 회부터 시작. 





金希澈龟梨和也[河南郑州]

都是中国作品。何智苑以每部剧捧红新生男主角有名,而且从未失手

다 중국 작품이잖아. 하지원은 출연한 드라마에서 항상 새로운 남자주인공보다 유명했지만 항상 실패했지. 





性感的cici001[广东中山]

是电影吗

영화인가? 





手机用户[内蒙古呼和浩特]

竞拍垃圾就不和好眼员合作!

쓰레기를 경매하는 게 쟤네들이 연기하는 거 보는 것 보다 낫겠다! 





CN1023小锦[陕西西安]

许玉兰,期待你哦!!

허옥란, 기대할게!! 





薇薇安784[黑龙江佳木斯]

许三观不是电影吗 怎么这里说成电视剧啦

<허삼관>은 영화 아니야? 왜 이 기사에서는 드라마라고 말하지? 





紫尊青璇[广东广州]

奇皇后好像结局了

기황후 종영한 것 같던데. .





我的弟弟是野原新之助_屯屯[湖北孝感]

许玉兰村花,期待看见你

허옥란, 널 보다니 기대된다. 





手机用户[四川德阳]

是翻拍士兵突击里的许三观吗

​‘사병돌격’을 리메이크한 <허삼관>인가? 





手机用户[天津]

河智苑   最喜欢的韩国演员

하지원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한국 배우야. 





Mosstowns[天津]

许三观卖血记。。。

<허삼관 매혈기>.. 





Joy惠[江苏苏州]

许三观是电影

허삼관은 영환대. 





tatieya[吉林长春]

努力的美丽的演员!mylove

항상 노력하는 아름다운 배우! my love 





wing2046[广东广州]

本来想看池昌旭的表演,但因为剧情太扯没看。

원래는 지창욱의 연기를 보기 위해서 드라마를 볼려고 했는데, 시나리오가 너무 한심해서 안 봤다. 





dongfangshenqiluojin[上海]

很好看.一直在追剧.池昌旭也超帅.

너무 재밌어서 나는 계속 보고 있어. 지창욱도 되게 멋있게 나오고. 





lipimg一棵树[四川成都]

很喜欢这部电视剧。

이 드라마 보는 거 나 되게 좋아해. 





手机用户[河北唐山]

喜欢

드라마 좋아! 





三江宇[云南丽江]

完全同意。

완전히 동의해 나는. 





手机用户[江苏无锡]

太好看了

너무 재밌어!! 





tatieya[吉林长春]

真的很象小孩儿!但是那么剧里沉重的感情剧外却很欢乐!演员演戏很专注!

정말 어린 아이 같아! 그런데 극 속의 진중한 감정들이 극 밖에서는 너무 재밌어! 연기자들도 연기에 매우 집중하는 것 같고! 





芸深海之蓝[山东淄博]

这两人是真爱,太虐了

이 두 사람은 진심으로 사랑하는데, 너무 잔인해. 





lipimg一棵树[四川成都]

很好看的电视剧

너무 재밌는 드라마야. 





tatieya[吉林松原]

快结局也不安分的编剧

너무나 빠른 결말에다가 안정되지 않은 시나리오야.. 





手机用户[浙江杭州]

很好看~\(≧▽≦)/~亲们在家有网就可以有收入,适合全职妈咪,在校学生,上班族,办公室人员打发时间又能靠自己努力弄点儿钱~ 每曰结算。 6o - 15o 不等。 百度:两叶瓶子

너무 재밌어. \(≧▽≦)/ -집에 인터넷만 있으면 수입이 생기는! 전업주부에게 적합하고, 학교에 있는 학생들, 회사원들은 짬을 내서 스스로의 힘으로 목돈을 벌 수 있어요- 매일 결산. 바이두: 두 개의 유리병.  (깨알같은 광고성 댓글) 





Fount歌[北京海淀]

好久没能看了,好像看

안 본지 되게 오래됐는데. 너무 보고 싶다. 





手机用户2684207447[山东济南]

封的是太子吧……渐行渐远吧……我去……

금지시킨건 황태자지... 갈수록 점점 멀어져.. 내가 갈게. 





遷牛上高速[广东江门]

死完一个皇后又来一个,一样阴险

황후가 죽은 뒤 바로 또 다른 사람이 올라오다니, 정말 흉측해. 





手机用户[广东汕头]

喜欢

좋아해!





陈突突_fake[北京]

这女的像孙丹菲啊

저 여자 손담비 닮았다.




  마치며..


참고로 아래 잘못된 역사인식을 가진 미친개들 몇놈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트를 작성하면 워낙에 장문이라 당시 역사에 대해서 잘 작성해둔 블로그를 추천해드릴게요. 【blog.naver.com/alsn76?Redirect=Log&logNo=40207977376


중국인들이 대장금이나 이런 기황후 등의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로는 우리나라에 대한 열등감을 역사적으로 벗어나기 때문이죠. 즉! 요즘 애들 말로 "정신승리"라는 것인데, 대장금을 보면 중국 사신에게 접대하는 모습과 기황후처럼 고려의 여인들이 공녀로 끌려가는 모습에서 만족감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알고보면 1억명에 가까운 중국인들은 150만명의 몽골인들에게 눈도 마주치지 못하고 남자는 노예, 여자들은 모두다 몽골인들에게 빼앗기는 비참한 삶을 살았습니다. 알고보면 중국인들은 중국 최초의 통일을 이룩한 진나라, 290년을 유지해온 당나라, 300년 가까이 이어온 명나라를 제외하면 수천년의 역사가 약탈과 지배만 받아온 국가로 반대입장에서 보자면 조금 불쌍한 민족이기도 합니다.


중국이 역사왜곡을 하는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국민적 자신감도 필요했을거라 생각하며, 지금은 몽골역사도 중화역사, 징기스칸 역사도 중국역사라고 하죠. 이들의 조상은 오랑캐를 몰아내자면 반청복명을 부르짖으며 만주족이 통치하던 청나라를 그렇게 증오했는데, 후대들은 청나라도 중화의 역사 중화민족이라고 하고 있네요. 그러니 중국과의 역사적 문제에 대해서 그들을 탓하기보다는 연민으로 바라보는 것이 우리들의 마인드컨트롤에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