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13. 14:2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아.. 죄송하네요. 경기 끝난지 일주일전인데 손흥민 해외반응을 이제서야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네요. 요즘 너무나 어마무시하게 바빠서 이것저것 디테일하게 신경쓰기 어려운 상황이며, 1일 1번역 포스트를 업데이트 한다는게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은 일이군요. 본래 11일 업데이트를 했어야 되는 포스트인데,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겨서 업데이트가 늦어졌습니다.





현제 독일의 레버쿠젠에서 활약중인 손흥민은 지난 5일 러시아의 제니트를 맞이하여 유럽 챔피언스리그 예선경기에서 두골을 몰아붙이며, 골 내림신을 받았는데요. 이미 레버쿠젠 팬들은 난리가 났으며, 독일과 유럽리그,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중인 손흥민에 대한 중국 축구팬들의 반응을 살짝 엿보았습니다.




  중국 시나뉴스의 손흥민 멀티골 반응


아래의 뉴스는 중국 시나닷컴 체육부에서 발행하는 뉴스이며, 손흥민이 챔피언스리스 예선전에서 제니트를 상대로 두골을 넣은 후 중국 언론 뉴스입니다. 박지성이 은퇴한 지금 아시아 선수로 눈에 띄게 활약하는 손승민 반응이 꽤나 괜찮은 편이네요.


유럽챔피언리그-손흥민 2골 성공! 동북아의 1위 등극!


시나체육부 북경현지시각 11월 5일 1시(러시아 현지 시각 4시 40분)에 유럽 챔피언 리그 C조 제 4교대의 첫 번째 경기가 시작되었다. 레버쿠젠 대 마인츠가 2대 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경기 중에 성공적으로 두 골을 넣었고 유럽 챔피언 리그에서 두 골을 넣은 최초의 동양인이 되었다. 막심 샤츠키흐(우즈베키스탄)과 알리 다에이 이후에, 세 번째로 두 골에 성공한 아시아 축구선수가 된 것이다. 조금 뒤 있었던 경기에서, 모나코는 벤피카와의 경기에서 0:1으로 패배했다. 벤피카와 제니트는 모두 4점을 얻었다.


레버쿠젠의 평균연령은 24.4세이고, 본 팀의 역사상 2번째로 어린 유럽 챔피언 리그 포워드이다. 틴 예드바이는 레프트 백에 배치되었고, 웬델은 경기 대체인원으로 대기하고 있었다. 제니트는 이전에 6번의 경기에서 한 번도 우승을 거두지 못했다. (5무 1패) 경기 시작 13분 후, 헐크는 프리킥을 시전했지만 아쉽게도 골대를 맞아 골을 넣지 못했다. 경기 시작 후 21분, 다니 미구엘은 경기장 중간을 가로지르며 공을 패스했고, 케르자코프는 재빨리 골대를 향해 골을 넣었지만 베른트 레노이 몸으로 막았다. 2분 후, 다니 미구엘은 또 다시 외메르 토프락에게 공을 패스했고, 패스를 이어받은 토프락은 레노를 피해서 다시 한 번 골의 기회를 얻었지만 공의 각도를 조절하지 못했다.





후반전에는, 요십 드르미치와 율리안 브란트가 교체되었다. 68분 째, 레버쿠젠은 프리킥을 하였다. 하칸 칼하노글루는 앞에 수비수가 없는 카림 벨라라비에게 패스를 했고, 벨라라비가 다시 패스를 하여, 손흥민이 골대 26m 앞에서 골을 넣어 1대 0이 되었다. 73분 째, 슈테판 키슬링은 중앙에서 패스를 하였고, 손흥민은 패널티 에어리어 가장자리에서 다시 한 번 골을 넣어서 2대 0이 되었다. 그는 유럽챔피언 리그의 7개 골 중 3골에 성공했다. 이외의 경기에서도 2골을 넣어서 손흥민은 슈테판 키슬링과 함께 골을 제일 많이 넣은 선수로 어깨를 나란히 하였다. 89분 째, 라잔티브는 골대 7m 떨어진 곳에서 골을 넣은 결과 1대 2가 되었다.


레버쿠젠(4-3-2-1): 1-레노/26-도나티, 21-도프락, 5-스파히치, 16-예드바이(65'17-보에니쉬)/10-칼하노글루, 8-벤더(캡틴)/38-벨라라비,19-브란트(53'9-드르미치), 7-손흥민/11-키슬링(91‘크루즈)


한편, 모나코는 벤피카에게 0대 1로 패배했다. 82분 째, 가이탄은 코너킥을 하였고, 드알리는 헤드킥으로 공을 패스했다. 그리고 테리스카는 골대와 3m 떨어진 곳에서 골을 넣어 1대 0이 되었다. 모나코는 최종적으로 본 경기에서 골대를 상대편에게 내주지 않았다. 모나코와 도르트문트는 다른 유럽챔피언리그 팀과 같이 모두 실점이 있었다.




  위 뉴스의 댓글로 올라온 손흥민 중국반응


【베스트 댓글】


爱国斯坦[云南昆明] | (241)

孙继海有什么资格和人家比,一个保级队主力,一个欧冠球队大腿

순지하이가 무슨 자격으로 저 사람과 비교를 해. 하나는 보급팀이고, 하나는 유럽 챔피언팀의 주력인데..





洒家不吃酒l[山东临沂] | (165)

孙兴民,亚洲最好的前锋,勒沃库森简直太适合他了。

손흥민, 아시아 최고의 포워드, 레버쿠젠은 그에게 엄청나게 잘 어울려.





用户5265930536[广西桂林] | (129)

韩国人在国际舞台上确实比中国人有魅力,看看韩流的影响力就知道

한국 사람은 국제 무대에서 확실히 중국인보다 매력이 있는 것 같아. 한류의 영향을 보면 한눈에 알 수 있지.





SunKaiHo橙风破浪[广东广州] | (122)

黄种人在欧洲打的好的前锋真心少,一般黄种人都是中场或后场。加油吧!

황인종이 유럽 챔피언리그의 포워드로 잘 하는 케이스는 진심으로 적어. 일반적인 황인족들은 미드필드나 백 코트에 배치되는데. 화이팅!





柳随风blog[辽宁鞍山] | (100)

孙兴民比金秀贤帅多了,估计下赛季要去曼联或者皇马了

손흥민이 김수현보다 훨씬 잘 생겼다. 다음 경기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나 리얼 마드리드로 가겠지.





YPPmo[广东深圳] | (50)

还一战成名?别人都在德甲牛逼一两个赛季了!欧冠不知这一次进球!

이번 경기로 유명해진거야? 다른 사람들은 다 분데스리가에서 그 정도하던대! 고작 이것 때문이라니!





遇风随雨[湖南益阳] | (41)

孙兴民脚头很硬啊,药厂的进攻体系是很流畅,看好成为德系新一代技术流派代表。

손흥민의 발가락이 굉장히 단단한가봐, 공격 태세가 장난 아니였어. 독일의 새로운 테크닉 대표가 될 것 같아.





年民2012[甘肃兰州] | (36)

孙兴民是用脑子踢球的,中国要出一个的可能太小了,校园足球小道消息:某校最大的体育活动是让学生捡拾垃圾(人工草坪),也是现如今校园足球定点。

손흥민은 머리로 축구를 하지. 중국은 손흥민같은 인재를 내기에는 아직 부족해. 왜 인줄 알아? 학교의 운동장이 너무 작은 게 문제야. 어떤 학교의 제일 큰 운동장에는 학생들에게 쓰레기를 버리라고 하는 곳이래. 학교의 운동장 문제도 이와 연관이 꽤 크다고 볼 수 있지.





朗朗吃豆豆[四川成都] | (27)

2楼不知道还有棕色人种?!

2층에 황인종이 있는지 몰랐는 대?





手机用户[辽宁] | (17)

二楼太213

2층은 너무 황인종스럽다.





【최근 댓글】


手机用户1271581633[江苏常州]

南美很多国家的祖先都是东南亚过去的

남미의 많은 국가의 선조는 모두 동북아사람들이야.





手机用户[山东东营]

以前的时候,大概上世纪九十年代之前吧,地理课本上有黑白黄棕四色人种,可是后来慢慢的就把棕色归到黄色人种的里面了,成了三大人种黑白黄

옛날에, 대략 전 세기 90년대에, 지리교과서에 흑,백,황,갈, 4색의 인종들이 있었지. 갈색 피부 인종들은 점점 황인종으로 포함되어 갔고, 결국 흑,백,황, 삼 대 인종이 형성되었지.





手机用户[北京海淀]

当今世界足坛最优秀的前锋之一孙兴民,他是全亚洲的骄傲!

현재 세계 축구에서 가장 우수한 포워드는 손흥민이야! 손흥민은 아시아의 자랑이야!





手机用户[日本]

孙兴民加油

손흥민 힘내라.





手机用户[北京]

张稀哲没法跟孙兴民比,孙兴民是几岁就到汉堡踢球,17岁就踢上了德甲。张已经年纪太大了。技术啥的都成型了,发展不了。

장시저는 손흥민과 비교할 수가 없어. 손흥민은 아기 때부터 함부르크에서 축구를 했고, 17살에 독일 분데스리가에 진출했어. 장시저는 이미 나이가 많이 들었어, 기술적인 부분도 이미 굳어져서 더 이상 발전이 불가능해.





微笑的风多多[四川成都]

我想孙新民现象值得张稀哲借鉴,去一个很普通的球队,也许会有很多机会。

내 생각에는 손흥민 현상은 장시저가 분보기로 삼을 만 해. 그냥 일반적인 축구팀에 들어간다면 아마 더 많은 기회가 있겠지.





手机用户[韩国Seoul-t'ukpyolsi]

孙兴民加油

손흥민 힘내라





心瑟如殇2539559687[陕西西安]

泽尼特的进球太漂亮啦!

제니트의 골은 너무나 아름다워!





冬天里的春笋[浙江温州]

没有俺们的孙悟空厉害,72般变化孙兴民会吗?

우리 손오공보다 뛰어나진 않지, 손흥민은 72가지 술법을 할 줄 아나?





王者伊布[陕西西安]

要是咱们能有这种球员让媒体们吹嘘一下多好啊…

우리가 저런 선수가 있었으면 언론에 허풍 좀 떨텐데...





SEVEN_28964[浙江杭州]

比英超丢三球的球队不知要强多少倍,人家面对的是比利时球队啊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에서 세 골을 놓친 팀보다 몇 배가 강하지. 쟤가 싸워야 할 건 벨기에 팀이잖아.





哈榮龍[湖南长沙]

药厂防守就像屎一样,还幸亏分这组了,碰到顶级球队估计会被打出翔。

레버쿠전의 수비는 똥같아. 저 팀을 만나서 다행이지, 만약에 다른 팀을 만났으면 완전 죽 쒔을 거야.





SEVEN_28964[浙江杭州]

从02年开始就喜欢上勒沃库森了,可惜世界杯年三个亚军,悲惨,虽然一直都在卖主力,巴拉克,卢西奥,泽.罗伯托,贝尔巴托夫等等,但总还是在德甲上游。

2002년부터 난 레버쿠젠을 좋아했어. 월드컵에서 3번 준우승을 한 게 너무 아깝지. 비록 유망 선수들이 많이 나갔지만, 버락, 루시오, 로베르토, 버바토브 등등같이. 그래도 항상 분데스리가 상위권에 위치했어.





手机用户[北京]

解说员够2的

해설자는 2명이면 족해.





Ashley_FromThirty[北京]

孙兴民死垃圾,你有孙悟空强吗??

손흥민 쓰레기, 손오공보다 강하니??





一直永远邓紫棋[山东日照]

兄弟足球和篮球还是有区别滴姚明的爆发力速度都不出色只不过篮球更看中身高而他恰恰就长了226的身高罢了。假若踢足球很平常一人,纵然给他一个合适的身高。

축구와 농구는 그래도 차이가 있지. 야오밍의 폭발적인 속도는 매우 뛰어나지는 않지만 농구계에서 키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그의 226m나 되는 키는 딱 들어맞았지. 만약 그가 축구를 했다면 설령 적당한 키를 가졌더라도 매우 평범했을 거야.





白马非马少校[辽宁沈阳]

你把姚明放哪去了

야오밍을 어떻게 생각한거니?





浩子Ryan[陕西渭南]

玩fifaonline3的醉了

피파 온라인3에 중독 됐어.





宁静的夏持续中[辽宁沈阳]

这ZD也是醉了。。

피파온라인 이거 죽인다...





舒香门店[山西太原]

双足5也是醉了。

피파온라인5에도 중독됐어.





手机用户[山东青岛]

这两不是一个年代的怎么比,,? 孙继海是跟朴智星是一代的,,,孙兴民是跟,,,武磊一代吧。。。比武磊还小一岁。。

이 두 사람은 한 시대의 사람이 아닌데 어떻게 비교해...?순찌하이와 박지성이 같은 시대지.. 손흥민과 비교하면 석기시대 사람이지.





幽蓝穹苍[江西新余]

中国人就窝在这960万平方公里好了,还是别出去丢人了,哦对,你想出去中国的俱乐部也不会放你出去,就算你出去了也会被中国的俱乐部买回来废掉, 干脆国猪也别出去踢什么比赛了,干脆解散吧,反正再过不久,越南缅甸泰国之流都不愿意和国猪踢友谊赛了,这狗屁体制就等着把足球和体育烂到根吧~

중국 사람은 그냥 이 960만 제곱킬로미터 안에서 쭈그려 있고 괜히 밖에 나가서 망신을 안 당하면 좋겠어. 아 맞아, 만약 너가 중국 축구팀 소속이라면 너가 팀에서 나가고 싶어도 안 내보내 줄거야. 너가 나간다고 해도 중국의 축구팀에서 널 다시 사와서 다시 버려질거야. 중국 대표팀도 그냥 어디 가서 경기 하지마라. 그냥 이 참에 해산해. 어차피 조금 만 더 있으면 베트남, 미얀마, 태국 이 부류의 나라들도 더 이상 중국팀과 경기하고 싶지않을 거야. 우리 쓰레기 팀은 그냥 축구와 농구를 썩을 대로 썩게 만들게 냅 둬~





客户端用户[加拿大不列颠哥伦比亚]

黄色人种也就母亲是黄种人,不太可能父亲是黄种人,道理你懂的

황인종의 엄마가 황인종이지, 아빠가 황인종일 수는 없어. 어떤 논리인지는 넌 잘 알거야.





手机用户[山东滨州]

这孙子不会和孙正义一样也是孙武的后人吧

손흥민은 손정의와 비슷하게 손무의 후대가 아니겠지.





你妹的嫌弃也是嫌弃[北京]

人家牛逼三年了吧?

쟤가 잘 나간지 3년이 됐지?





加肴美味[湖北武汉]

孙兴民是谁?以为是中国人呢,一搜,是韩国人。是继沙茨基赫和阿里-代伊之后,第3位欧冠梅开二度的亚洲球员。1992年生, 22岁! 一战成名。期待中国前锋带来属于我们的惊喜。

손흥민이 누구야? 중국인인 줄 알았네. 검색해보니, 한국사람이었어. 샤츠키흐와 알리 다에이 이후로, 유럽 챔피언 리그의 아시아 선수였지. 1992년 생, 22살! 하나의 경기로 바로 이름을 떨쳤고, 중국의 포워드들도 이처럼 우리에게 기쁨을 안겨줬으면 좋겠다.





用户0bivos6ig8[北京]

我cao, 第二个球推的很贼啊, 看了守门员重心才推, 厉害,

와, 두 번째 골은 정말 죽였어. 골기퍼가 중심을 잃은 걸 봤어. 대단해.





手机用户[上海]

皇马会要他我皇只买巨星低于8000万的不考虑

리얼 마드리드는 그를 들여오는데 8000만 달러도 고려하지 않을 것 같아.





一懒众衫小你晓伐晓达[上海]

对!毕竟我大米兰周中想踢场球都不行笑cry笑cry笑cry

맞아! 나도 에미레이츠로 들어가서 뛰고싶다. 웃음 울음 웃음 울음 웃음 울음





手机用户[辽宁沈阳]

我了个去,首先承认孙兴民实力真是不错,不过就那长相也叫帅?那小眯眯眼,那张大饼子脸,典型的棒子长相,还好看?那个金秀贤也没好看哪去,半斤八两,当然, 运动员相貌没那么重要,最重要的是实力过硬,孙兴民球踢的确实不错,长的也就那么回事,那张脸一看就知道是韩国人

먼저 손흥민의 실력은 정말 괜찮은 건 인정하자. 하지만 저 얼굴이 잘생긴 얼굴이야? 저 찢어진 눈과, 호떡만한 큰 얼굴. 전형적인 한국인의 얼굴인데.. 저게 잘 생긴 거야? 그 뭐냐 김수현도 별로던데, 둘 다 도찐개찐이야. 아니 당연히 운동선수의 외모는 그다지 중요하진 않지, 제일 중요한건 실력이지. 손흥민의 축구실력은 확실히 괜찮아, 얼굴이 얼만큼 한국 사람처럼 생겼든 간에..





CUDOSHINICHI[上海]

靠我卖血祈祷续命。跟你们大米兰不一样。

내가 피를 팔아서 연명하는 거지. 너네 에미레이츠랑은 달라.





南太咸萌萌哒[北京]

哇塞,小孙棒棒哒

와우, 손흥민 최고, 최고야!





手机用户[北京]

孙兴民加油

손흥민 화이팅!





tyj645009_wdq7w[上海]

这种事没法比的,首先我们的国情就注定了我们拍摄不出也制作不出足够吸引人打动人的东西,太多的框架限制了制作人的思维和创造力, 还没见过有社会主义国家的文化席卷全球的呢。当年的红高粱等影片喜欢的原因大家可以自己参详。文化上来说, 邻居小日本的宫崎骏、北野武、村上春树等在国际知名度远超我们的文化人了。

이런 건 비교할 수 없어. 먼저 우리나라는 촬영도, 제작도, 사람들의 이목을 크게 끌 수 있는 건 만들어내지 못해. 많은 사회적 구조들이 제작자의 생각과 창의력을 제한해. 사회주의 국가의 문화가 전 세계에서 이름을 떨치는 걸 아직은 본 적이 없어. 그 때의 <붉은 수수밭>같은 영화를 좋아했던 이유는 사람들이 당시의 사회를 자세히 볼 수 있어서겠지. 문화적으로는 이웃나라 일본의 미야자키, 카타노 다케시 등의 유명인들의 지명도를 우리는 따라갈 수 없어.





FerryWoods[北京]

兰州大学?

란저우 대학?





年民2012[甘肃兰州]

孙兴民是用脑子踢球的,中国要出一个的可能太小了,校园足球小道消息:某校最大的体育活动是让学生捡拾垃圾(人工草坪),也是现如今校园足球定点。

손흥민은 머리로 축구를 하지. 중국은 손흥민같은 인재를 내기에는 아직 부족해. 왜 인줄 알아? 학교의 운동장이 너무 작은 게 문제야. 어떤 학교의 제일 큰 운동장에는 학생들에게 쓰레기를 버리라고 하는 곳이래. 학교의 운동장 문제도 이와 연관이 꽤 크다고 볼 수 있지.





YPPmo[广东深圳]

还一战成名?别人都在德甲牛逼一两个赛季了!欧冠不知这一次进球!

이번 경기로 유명해진거야? 다른 사람들은 다 분데스리가에서 그 정도하던대! 고작 이것 때문이라니!





加肴美味[湖北武汉]

孙兴民是谁?以为是中国人呢,一搜,是韩国人。是继沙茨基赫和阿里-代伊之后,第3位欧冠梅开二度的亚洲球员。1992年生,22岁! 一战成名。 期待中国前锋带来属于我们的惊喜。

손흥민이 누구야? 중국인인 줄 알았네. 검색해보니, 한국사람이었어. 샤츠키흐와 알리 다에이 이후로, 유럽 챔피언 리그의 아시아 선수였지. 1992년 생, 22살! 하나의 경기로 바로 이름을 떨쳤고, 중국의 포워드들도 이처럼 우리에게 기쁨을 안겨줬으면 좋겠다.





TerryYin_S[江苏苏州]

说实话 孙兴民这两个进球真TM的漂亮。

솔직히 말해서 손흥민이 넣은 두 골은 진짜 멋졌어.





星字派[美国新泽西州]

好樣的!

좋은 현상이야!





拐你去西藏[江苏扬州]

来个孙棒子银卡

손 한국 새끼에게 실버카드를 내밀자.





宁静的夏持续中[辽宁沈阳]

这ZD也是醉了。。

피파온라인 이거 죽인다...





手机用户[广东]

哈哈,看你评论就知道玩fifaonline3的

하하, 너가 평가를 보면 피파온라인을 알게 될 걸.





SunKaiHo橙风破浪[广东广州]

黄种人在欧洲打的好的前锋真心少,一般黄种人都是中场或后场。加油吧!

황인종이 유럽 포워드에서 잘하기 정말 힘든데, 일반적으로 황인종들은 미드필드나 백코트에 배치되지. 화이팅!





SOLORIA[江苏南京]

棒子前锋加日本中场 世界杯8强妥妥的~

한국 새끼들 포워드랑 일본 미드필드까지, 쟤네들은 월드컵 8강까지가 적당해~





贞观-长歌[河南郑州]

厉害,中国啥时候出一个这样的。

죽인다, 중국은 언제쯤 저런 인재가 나오려나..





何日金再复来[广东深圳]

其实亚足联的亚洲足球先生评选也很让人无语,在欧洲俱乐部的效力的不列入评选,只选在亚洲俱乐部范围内的球员,这样选, 能选出真正代表了亚洲最高水平的足球先生?孙兴民是从欧洲青训系统里打出来的球员,成名已久了,我认为现在的亚洲第一前锋应该是孙兴民。

사실 아시아 축구 연합의 아시아 축구 선수는 말을 잃게 해. 유럽 축구팀에서는 선정이 안 되고 아시아 축구팀에서 내에서만 선정이 되지. 이런 식으로 선택하면 어떻게 진정으로 아시아에서 제일 수준 높은 선수를 선택할 수 있겠어? 손흥민은 유럽 청년 축구팀 출신의 선수야, 이미 유명한 선수지. 내 생각에 아시아 제일가는 포워드는 손흥민이야.




한국의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더욱 기대해보며, 언제나 번역준비를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손흥민 골 반응에 대해서 꾸준한 번역이 되도록 하며, 위의 손흥민 반응에 대한 번역 저작권은 본 불만폭주 블로그에 있으며, 외부로 복사해갈 경우 기본적인 출처를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