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12. 12:46】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미국이 북한의 핵미사일을 명분으로 한국에 사드 배치를 했으면 하는 바램을 보인적이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인 사드미사일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방어를 할 수 없다고 하며, 미국이 한국에 사드미사일 배치를 하려는 이유는 중국의 탄도미사일 견제를 위한 것입니다.


미국은 한국에 MD 가입을 권유하지만 한국으로서는 한중 갈등을 우려하여 가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에 미국은 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인 사드미사일을 한국에 배치하려고 하는데, 이는 중국으로 부터 자국을 방어하기 위해 일본, 호주 등 여러나라와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결정된 사항은 없는 걸로 알고 있으며, thaad 미사일 배치가 국익에 도움이 되는지 필자는 잘모르기에 반대도 찬성도 아닙니다만, 그래도 없는것보다 있는 것이 국방에 도움이 될거란 생각은 합니다.


한국이 미국의 요구를 수용하고 배치하게 될 경우 중국은 바로 문앞에 고고도미사일이 배치되는 걸로 중국의 입장에서는 안보에 위협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대치를 이용하면 한국으로서는 정치, 경제적으로 얻을게 많다고 보이는데 정치하시는분들이 얼마나 잘할지는 후대에서 평가해주겠죠.




  한국 고고도미사일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 뉴스


한국, 미국의 미사일 배체에 대해 긍정적 입장. 중국 미사일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

최근 주한미군이 미국 작전구역의 미사일 방어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소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민구 한국 국방부 장관은 “사드”미사일의 도입이 한국의 안전에 도움이 되며, 이 모든 비용은 무료라고 공개적으로 발표하였다. 한국군은 또한 미래에 미국의 MD 시스템을 통해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비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국의 한 국회의원은 사드미사일에 있는 조기 경보 레이더는 최대 3000킬로미터까지 예측이 가능하며, 이는 중국 미사일의 일거수 일투족이 한국과 미국의 통제 아래 있는 것이 되어서 중국의 불만을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7일 한국의 보도에 따르면, 한민국 국방부 장관은 당일 국회 질의응답 시간에, 미국 정부가 한국 상공에 “사드”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배치한다는 것에 대한 질문에, 아직은 한국이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대처하는 데 한계점이 있고, 만약 사드 미사일이 한국에 배치된다면, 한국 국방안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민국 국방부장관은 “사드”미사일의 방어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며, 만약 “사드”미사일이 한국에 배치된다면 미국의 자원이 될 뿐만 아니라, 한국의 방어체제에 매우 큰 공헌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드”미사일이 한국에 들여올 시, 한국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는, 한민국은 부정적인 답변을 했다. “한국이 우라늄 핵무기 개발을 완성했나”는 질문에는 한국정보부문 책임자가 한국은 이미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개발을 완성할 것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대답하였다.


한국 방송국 KBS는 7일 보도에서 한미 양국은 북한의 미사일과 핵 위협에 대응하여 연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 중에는 현재 구축하고 있는 “한국형 미사일 방어 시스템”, 주한미국전력, 미국 작전 구역 미사일 방어 시스템에 대해 전체적인 “전면 작전”이 있으며 구체적으로, 관측 거리가 1000km상인 X선 레이더, “사드” 미사일, 초고공 정찰기 등을 모두 포함한다.


하지만 관련 인사는 미사일 배치는 결코 한국이 미국의 미사일 방어 시스템 안으로 들어가는 걸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의외의 상황이 발생했을 시에, 한국과 미국이 공동으로 북한 미사일기지의 경보에 대해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워싱턴에서 한미 양측의 한미보안회의(SCM)에서 정식으로 이에 대한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세계일보>의 7일 보도에서는 당일 질의응답 시간에 “사드”미사일 한국 배치의 문제가 토론의 쟁점이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한국의 최대 야당인 새청지민주연합은 한국이 새로운 미국 MD 시스템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는 “사드”미사일의 한국 도입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다고 발표했다. 진성준 당의원은 “사드” 시스템의 도입은 북한의 동향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며, 중국 러시아의 미사일 활동을 탐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동북아 지역의 현재하는 전략적인 평행을 파괴하는 것이고, 특히 원거리 레이더 AN/TPY-2의 탐측거리는 2000에서 3000km까지 달하며 이를 통해 중국과 러시아의 미사일 관련 움직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다. 본 당의 한 의원 또한 “사드” 미사일의 배치는 육자회담의 중국, 러시아, 북한을 자극할 것이며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하는 또 하나의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드 중국반응


【베스트 댓글】


​河南省南阳市网友:风清云淡203 <추천: 271>

甘当美狗,必将引来杀身之祸!!!!

기꺼이 미국의 개가 되다니, 자폭하는 것과 마찬가지야!!!





四川省成都市网友:勇敢的毛毛虫丹丹 <추천: 142>

美国就是世界上的流氓国家,搅屎棍,到处惹事,煽风点火,唯恐天下不乱!

미국은 세계의 깡패국가야. 똥 막대기를 휘두르면서 가는 곳마다 사건을 일으키지. 나쁜 일을 하도록 꼬드기기만 하는 나라야!





广东省广州市网友:YANGLIU日记在凤凰

中韩之间距离就那么200来公里,即使有美国的“反导系统”又能挡得住什么?天真。 <추천: 90>

중국과 한국의 거리는 200km 밖에 안 되는데, 미국의 “탄도탄 미사일”이 있어봤자 어떻게 막겠니? 순진하긴.





【최근 댓글】


山东省聊城市网友:珍惜825197

敢部署真打仗了就用导弹先把韩国覆盖了!!!

미사일로 먼저 한국을 날려버려라!!!





辽宁省网友:飞翼雄狮

美国一旦在韩国部署反导系统,中国視为对中国宣战。

미국이 일단 한국에 탄도미사일을 배치하면 중국은 중국에 대한 선전 포고로 알아 들을거야.





河南省驻马店市网友:W物是人非

受人蛊惑自己作死。还在梦中。

자신이 자신을 망치는 거지 뭐. 아직도 꿈나라에 있나봐.





天津市网友:缺嵌边吊

美国在韩日部署导弹防御系统实际上是为了自身安全。如果美国真与中俄爆发战争,则韩日领土上的美军设施注定要受到毁灭性的打击,韩日等于引火烧身。

미국이 한국과 일본에 미사일 방어시스템을 배치하는 건 사실상 자신들의 안전을 위한 거야. 만약 미국이 진짜 중국과 러시아와 전쟁을 하면 한국과 일본에 있는 미군들이 엄청난공격을 받을 거고 한국과 일본은 자폭하는 것과 마찬가지가 되지.





广西柳州市网友:yaminglu

得罪中国,那天死了都不知道什么回事。

중국의 미움을 사겠네. 그 날 죽은 거 알면서 또 이렇게 대처하다니.





陕西省西安市网友:老舟586

中国会军事进攻韩国吗?笑话!为自己给美国当走狗找个借口而已!

중국의 군대가 한국을 공격하나? 웃기지마! 자신을 위해서 미국의 개가 되고 핑계거리만 찾지!





重庆市网友:不平的人

韩国这么小,又离得这么近,布置什么系统都是白搭!最好的防护办法就是保持中立,不要惹火烧身!否则,神仙也救不了你!

한국은 이렇게 작고, 또 거리가 그렇게 가까운데. 어떤 시스템을 설치하든지 다 헛수고일 텐데. 제일 좋은 방어 방법은 중립을 유지하는 거지.괜히 나서서 사서 고생하지 말고. 그렇지 않다면, 신도 너희를 구할 수는 없어!





广西柳州市网友:大叔大叔4587

中国人民呵,美国还要领导世界一百年,这不是空话。

중국 국민들아, 미국은 세계를 또 백년 이상 지배하고 싶어 한다. 이건 헛소리가 아니야.





天津市网友:支队老兵_bvj

韩国部署美国反导系统是非常不明智的,地理环境上韩国还不如日本,没有战略纵深,抵挡不住山东和江苏的密集火力打击,即使能探测到中国导弹部署的变化,也没有任何抵御能力,中国海陆军的短程战术导弹不受二炮限制,也就是说黄渤海的陆军以及海军都有能力对韩国发动常规武器的饱和攻击,因此说,韩国还是不要激怒中国为好,美国人没有能力保护它在亚洲的盟国,特别是东亚地区,如果发生战争,美国人肯定会在第一时间溜掉,近距离与中国交战,那是极不明智的行为。

한국이 미국의 미사일을 배치하는 건 굉장히 똑똑하지 못한 거야. 지리 환경 적으로 한국은 아직 일본 만 못해. 전력 종심도 없고. 산동성과 강쑤성의 집중적인 공격을 버티지 못할 거야. 중국 미사일 움직임을 탐지한다고 해도, 이에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은 없어. 즉, 다시 말하면 한국은 중국을 건드리지 않는 게 좋아. 미국은 아시아의 동맹국인 한국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은 없어. 특히나 동북아 지역은. 만약에 전쟁이 발발한다면, 미국은 제일 먼저 손을 뗄 것이고, 중국과 싸우게 될 텐데, 이건 굉장히 똑똑하지 못한 선택이지.





甘肃省兰州市网友:sxyf

如果韩国贴心当美国的走狗,中国就要在经济及其他领域(包括军事)打击韩国,韩国别想一边赚中国的钱,一边干损害中国的事.

만약 한국이 미국의 개가 되기로 결정했다면, 중국은 경제와 기타부문(군사를 포함해서)에서 한국을 공격해야지. 한국은 더 이상 중국에서도 돈을 벌고, 동시에 중국의 일을 방해하는 걸 할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해.





江苏省苏州市网友:汉武扬威

射的时候也会先射你这傀儡!

발사해도 일단 니 새끼들 영토에 발사할거다!





广西网友:meetwh

脑残,如果部署美国的反导体系,中国必定对韩国施加经济压力,韩国根本无法承重,有眼光的政治家绝对知道怎么忽悠一个衰败的美国,

멍청이들, 만약에 미국의 탄도미사일 체제가 들어오면, 중국은 한국에 경제적인 압박을 넣을 게 분명한대, 한국은 절대 지탱할 수 있을 리가 없고, 선견지명이 있는 정치가들이라면 이렇게 쇠퇴하고 있는 미국을 망하게 할 방법을 분명히 알고 있을 거야.





北京市网友:xuxiaoqi

导弹用在韩国岂不浪费,对付你用别的,真是没脑子的国家!!

미사일이 한국에서 쓰이는 게 어찌 낭비가 아니겠는가?





湖北省武汉市网友:荆楚元帅

如果韩国敢于让美国的战区导弹防御系统“萨德”部署韩国,则中国可向中朝边境和江苏、山东沿海地区部署低空突破的对地巡航导弹,并向朝鲜提供此类武器系统。韩国如果执意这样倒向美国,则中国可以中止六方会谈的一切努力,让半岛上的这两国去内斗吧!

만약 한국이 감히 미국의 미사일 시스템인 “사드”를 한국에 배치한다면, 중국은 중국과 북한의 경계인, 장쑤, 산동성 인근지역에 순항미사일을 설치할거야. 북한에게 비슷한 무기 시스템을 제공할 거야. 한국이 만약 이렇게 미국의 편을 든다면, 중국은 아무 노력 없이 반도의 두 나라가 싸우도록 만들면 돼!





吉林省网友:封杀真实

打击韩国还用导弹吗?用火箭炮就可以了,完全可以让韩国不复存在。

한국을 공격할 때 미사일씩이나 필요한가? 폭탄 하나면 충분할 거 같은데, 폭탄 하나면 한국을 아예 쓸어버릴 수 있을 것 같아.





福建省泉州市网友:user47518364

军事不能独立自主,其他免谈!照其逻辑,取诮军队最划算!经济上,韩国离开大陆不能存活超过二十天,而台湾是二十一天。

군사적인 문제는 스스로 결정하면 안 되지. 이 논리대로라면, 군대를 취소하는 것이 제일 합리적이지! 경제상으로, 한국은 중국을 떠나서 20일도 살아남지 못할 거고, 대만은 21일 정도?





江苏省南京市网友:真话99

如果中美开战,首先就是弄瞎他的眼睛。

만약 중국과 미국이 전쟁나면, 한국의 눈을 먼저 파먹을거야.





吉林省网友:古都洛阳

韩国不可信。

한국은 믿으면 안 돼.





网友:照不出答案

中国有多少双小鞋给韩国穿作为韩国第一大贸易伙伴

중국은 한국한테 조그만 신발을 몇 개 보냄으로써 한국의 제일 큰 무역 친구가 되었는데.





网友:大漠孤鹰_天津

天下没有免费的午餐

하늘 아래 공짜 밥은 없지.





印度尼西亚网友:友

中国发1颗导弹美国能掌控它一举一动,10颗能十举十动,100齐发就没法动。

중국이 하나의 미사일을 발사해도 미국이 다 알 수 있다니. 10개면 10개 다? 그러면 100개를 보내면 어찌할 수 있는 방법이 없겠네.





福建省网友:竹叶在清

那么中美一旦发生对抗,可以先发制人把韩国干掉。

그러면 중국과 미국이 일단 전쟁이 나면, 전쟁을 나게 한 한국을 우선 없애 버릴거야.





中国网友:ahmaslhx

韩国的地位非常关键,要接受乌克兰的教训,摆正自己的位置,否则,军事上不遭受重创经济上也要受重伤。没有看见日本因为钓鱼岛问题而经济受重创吗?

한국의 입장이 굉장히 관건이야. 우크라이나의 교훈을 배워야 해.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하고. 그렇지 않으면, 군사적으로 타격이 크지 않더라도 경제상으로는 타격이 굉장하겠지. 일본이 대마도로 큰 교훈을 얻은 걸 못 봤나?





网友:R_GC-Henry

试试看

어디 한번 해봐.





网友:孟河生

有这么一批人根本不想和平。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평화를 바라지 않다니.





四川省广安市网友:文治痿

可怜的韩国人,你难道不知你只要引进美国防御系统就代表韩国成了战争前线?中美交战,首先灭的应该就是韩国,谁叫你离中国最近?偏偏你又愿意当美国的狗!难道你们都是猪八戒的后代,沙僧的后代就没一个?

불쌍한 한국 사람들, 미국의 방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게 한국이 전장이 되었다는 걸 정말 그들은 모르나? 중국과 미국이 전쟁하면 제일 먼저 망할 나라는 한국인데, 누가 중국과 그렇게 가까이 있으래? 너는 그래도 항상 미국의 개가 되길 원했지! 너네들은 진정 저팔계의 후손들인가, 스님의 후손은 하나도 없는 건가?





网友:人间大道LLL

抗美援朝白干了啊!

미국에 대항하고 북한을 도와 준건 괜히 했나봐!





网友:海风微评

如果真有那一天,那中国就会多一个省!

만약 진짜 이게 일어나면, 중국은 공짜로 성 하나가 더 생긴 셈이네!





湖南省网友:moery

“萨德”部署韩国必将刺激六方会谈的当事国中俄朝,这将成为解决朝核问题的另一个障碍。

“사드” 미사일이 한국에 배치되면 분명히 육자회담에서 중국, 러시아와 북한을 자극할 거야. 이렇게 되면 북한 핵문제를 해결하는데 또 하나의 걸림돌이 되겠지.





山东省网友:ytzdg

有利个屁,中国要是准备发起进攻,先挨打的就是这些“萨德”们

이득이 있긴 개뿔, 중국이 만약 공격할 준비를 하면, 너네 “사드”들을 먼저 때려 죽일거야.





网友:Cyrix6x86MII

朴大婶左右为难,我兔不怒自威...一定要好好考虑哦~~

박 아줌마는 좌우로 난처하겠다. 난 아무 말도 안했다. 잘 생각해야 해~~





网友:跌宕起伏的命运

NOZUONODIE

하지 말고 죽지 마라.





浙江省网友:zj136037312

多滤了。那个啥导弹防御系统真如米国人吹嘘的那样管用,他早就部署了---米国在韩有军事基地,完全可以悄悄地地干,何必弄出这么大动静。

방어시스템이 정말 미국사람들이 허풍 떠는 것처럼 그렇게 유용하다면, 진작에 설치했겠지. 미국이 한국에 이미 군사기지가 있으니, 완전히 몰래 할 수도 있었어. 이렇게 소란스럽게 할 필요가 애초에 없어.





网友:家园小树

韩国是想激怒中俄倒向美帝?对其百害无利。

한국은 중국은 중국과 러시아를 완전히 자극하고 싶은 건가? 백해무익한 행동인데 완전.





湖南省网友:zyw9354

中国周边安宁,中国才能安宁。。

중국 주변이 안정 되야, 중국도 안정이 될 텐데...





安徽省蚌埠市网友:swtzs444

俄罗斯能同意北约在乌克兰布置反导雷达吗??

러시아가 과연 북한이 우크라이나에 레이더 설치를 허락할까?





网友:wany_yuling

放这个消息,站在青瓦台的角度有两个目的:一是试探一下中朝反应;二是把压力推给国会,让国会来挡住此事。

이 소식을 전하고 가. 청와대의 입장은 두 가지가 있지. 하나는 중국과 북한의 반응을 보려는 거고, 다른 하나는 모든 압력을 국회로 남겨서 국회에서 이 일을 처리하도록 만드는 거지.





网友:wany_yuling

【韩称部署美反导极有利掌控中国导弹一举一动】韩防长7日表示,萨德系统入韩有利韩安全,且都是免费的。但有韩议员指出,与萨德搭配预警雷达最远可探测3000km,届时中国导弹一举一动皆在韩美掌控下,这将引中国不满——韩一旦迈出这一步,半岛和平将毁于一旦!这种试探很愚蠢!

[한국, 미국의 미사일 배체에 대해 긍정적 입장. 중국 미사일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 한국 국방부 장관에 7일에 사드 미사일이 한국의 안전에 도움이 되며 비용은 모두 무료라고 발표했어.




  MD 관련영상




※ 위의 영상은 미국 주도의 미사일 방어 시스템인 MD 관련 영상이네요.
※ 위 번역에 대한 저작권은 불만폭주 블로그에 있으며, 외부로 복사해갈 경우 기본적인 출처 기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