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0. 4. 9:2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몇일전에 삼성 30mm 렌즈를 구입하고 너무 맘에 안들어서 씹어재낀 포스팅이 있는데요. 그거 내용 취소할께요. (   --)(   __) 꾸벅.. 그때는 몇가지 설정문제도 있었지만, 그것 보다는 실내에서 촬영하여 예상과 다른 사진이 나와 실망했었습니다. 하지만 야외에서 촬영하니 많은 점이 달랐는데요.





아웃포커스도 확실히 18-55mm 보다 월등히 좋았으며, 노이즈 문제는 설정으로 있더군요. 저희 친형님이 예전에 저한테 선물로 주신 DSC-R1보다 나쁠리가 없다면서 저를 막 갈구시더라구요. 그래서 형님 말 듣고 몇가지 설정 바꿔서 해보니.. 쿨럭..





이전에 제가 만족하지 못했던 점은 촬영후 100%로 보았을때 발생하는 노이즈 문제였는데요. 그것이 출력값과 조리게 ISO 등 다양한 설정에 따라 발생하는건 알고 있었습니다만, 이전에 사용하던 카메라에 비해 너무 심해서 좀 실망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몇가지 설정을 바꿔서 촬영해보니 확실히 괜찮군요.


저는 사진을 보정하거나 줄여서 잘나오는것 보다는 원본 상태에서 100%로 보았을때 잘 나와야 만족하거든요. 아래는 삼성카메라 nx300m, 30mm 렌즈로 촬영한 무당거미 입니다. 전혀 보정하지 않고, 촬영한 그대로 업로드 합니다.


 

(1번 원본 사진)



(1번 100% 확대시 사진)



(2번 원본사진)



(2번 100% 확대시 사진)



(3번 원본사진)



(3번 100% 확대시 사진)



네이버 블로그에 원본 이미지 그대로 업로드할 경우 스크롤을 내리는데 약간의 렉이 걸리기 때문에 원본사진과 해당 사진의 100% 화면의 주요부분을 잘라서 올렸으며, 물론 전혀 보정하지 않은 사진입니다. 제가 이전에 18mm-55mm 렌즈로 촬영한 무당거미 사진과는 완전히 다르네요. 왜 그 많은 사람들이 삼성 30mm 렌즈를 축복렌즈라고 부르는지 알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돈 조금더 모아서 nx1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