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20. 1:5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필자가 매운탕을 무척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메기 메운탕을 가장 좋아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메기이며, 아래의 메기들은 우연찮게 낚시하다 잡은 것 부터 기록을 위해 잡은것 까지 다양한 메기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메기중에서는 몸무게, 길이 등 세계최대의 크기가 가지각색이며, 아래 세상에서 가장 큰 물고기라고 소개되는 메기들을 구경해보록 하겠습니다. 아 메기 사진들 보니까 저것들 다 잡아먹고 싶어지는 욕구가 솟아오르네요.





위에 보이는 사진에 나온 메기는 태국의 북부지역 피셔월이라는 곳에 위치한 메콩강에서 포획한 어마무시한 크기의 메기이며, 이 메기는 낚시가 아닌 그물로 포획해서 잡았다고 하네요.


이 메기의 크기는 9피트(2.7m)나 되는데 그 크기가 회색 "곰"만큼 커다란 괴물 메기로 몸무게가 무려 646파운드(293kg)나 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메콩 강에 서식하는 자이언트 메기로 알려진 종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이제까지 기록된 세계에서 가장 큰 민물고기라고 하네요.





프랑스인 크리스토프 류 브릴이 스페인의 브로 강에서 잡은 메기로 무게가 무려 246파운드(111.583723kg)로 전 세계 웰스 메기 낚시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네요. 메기의 전체 길이는 측정결과 250cm에 이르며, 이제까지 라인강을 포함한 유럽에서 잡힌 메기중 가장 크고 굵은 메기로 프랑스 가이드와 함께 보트낚시를 하던중 메기와 오래시간동안 씨름을 하며 겨우 잡았다고 합니다.





과거 러시아의 Dniep​​r 강에서 674파운드, 405cm에 이르는 괴물 물고기를 잡았다는 소문과 사진이 올라왔지만, 사진의 신빙성에 대한 주장이 많고 확실한 증거가 없어 기록되지 않았으며, 그로인해 위의 메기가 유럽에서 잡힌 세상에서 가장 큰 메기라고 하네요.


이 메기녀석은 무려 45분동안이나 줄다리기를 하면서 겨우 포획한 메기인데요. 이녀석을 잡은 낚시꾼은 세계 최대크기의 메기가 될 수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를 하며, 무게와 크기를 재보았다. 이 메기녀석은 무게가 무려 250파운드 밖에 안되는 녀석이었다. 이 메기의 이름은 웰스 메기라고 하며, 113.5kg (250.5lb) 거대한 일반 메기이다. 낚시꾼은 메기를 다시 강에 풀어주었다고 하는군요.





이탈리아의 강에서 막대와 낚시줄만 이용해서 잡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메기중 하나인데요. 이 메기의 크기가 무려 270파운드(122.46994kg)나 된다고 하며, 자신의 애완용인 검은 고양이와 독일 낚시꾼 데이비드 오토 마크와 함께 잡았다고 합니다. 위의 메기도 당시 세상에서 가장 큰 물고기라고 소개가 된적도 있으나 세계 최고의 크기는 아닌듯하네요.





위의 물고기는 미국의 텍사스의 리빙스턴 호수에서 포획된 메기로 이놈을 잡기위해 임신한 와이프와 친구들과 함께 리빙스턴 호수로 갔다네요. 리빙스턴 호수는 예로부터 물고기들이 많고 무척이나 크다는데요. 위 메기의 길이는 8피트이며, 무개는 20파운드에 달한다고 하네요. 다섯명에서 이놈을 잡기위해 죽을 힘을 다했으며, 메기는 은폐와 엄페를 잘해서 그들이 숨을만한 위치에서 원할만한 미끼를 준비하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