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량 생산이 되지 않는 슈퍼카 시장에서 경쟁은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치열하다. 2017년 한 해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많은 기업이 경쟁하고 또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람보르기니 베네노 로드스터(Lamborghini Veneno Roadster)에서 맥라렌(McLaren P1), 애스턴마틴 발키리(Aston Martin Valkyrie)에 이르기까지 값 비싸고 높은 가격의 희귀 명품 차량이 슈퍼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가장 비싼 자동차 리스트는 생각만큼 쉽게 만들 수 없습니다.



가장 비싼 자동차의 가격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옵션이 달라 가격의 변동이 심합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보편적인 일이라 비슷한 가격대의 자동차중에서는 어느 것이 더 비싸다. 라고 확정지을 수 없습니다.


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해외 슈퍼카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취합하고, 제작 기업의 매출 현황까지 파악해야 했습니다. 또한, 가장 비싼 자동차 목록을 만들던 중 예기치 못한 곳에서 갑자기 나타난 자동차를 보기도 했습니다. 아랍 부호들을 겨냥한 아랍 최초의 슈퍼카 라이칸 하이퍼스포츠(Lykan Hypersport)가 바로 그 주인공 입니다. 그렇지만, 라이칸 하이퍼스포츠(Lykan Hypersport)가 가장 비싼 차라고 하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의 역사, 수준 높은 스타일, 불합리한 성능과 기능의 제외, 혁신적인 재료 및 빌드 기술,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가격표를 섞은 자동차를 위주로 순위 결정을 하였습니다.



  10. 코닉세그 레제라(Koenigsegg Regera) / $ 1.9 million



Christian von Koenigsegg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인 슈퍼카 시장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데, 가격은 각 고객의 요구에 따라 복잡합니다. Regera는 1,100 마력을 배출하는 5.0리터 트윈 터보 V8 로 제작되엇습니다. 구동계의 나머지 부분은 표준에서 탁월한 선택입니다. Regera는 Koenigsegg Direct Drive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작은 크랭크 장착형 전기 모터가 유압 커플링으로 엔진에 연결되어 발사 모터의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의 혁신은 Koenigsegg의 구동 시스템만큼이나 많은 부러움을 불러 일으켰으며 엄청난 가격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09.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Ferrari LaFerrari Aperta) / $2.2 million


Ferrari LaFerrari는 람보르기니 베네 노 (Lanamborini Veneno)와 맥라렌 P1 (McLaren P1)과 함께 나열할 수 있는 자동차임에도 불구하고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을때 압도적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녀석은 217 mph의 최고의 속력을 가지고 있고, Maranello에 가지고 있는 기록을 압도했으며, 1.4초만에 0에서 60까지 올라가기도 했다.



2016년 파리 오토 쇼에서 공개된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Ferrari Laferrari Aperta)는 페라리(Ferrari)가 지금까지 만든 슈퍼카중에서 가장 빠른 생산품의 오픈형 버전입니다. 아페르타(Ferrari Laferrari Aperta)는 가히 혁명이라고 불릴만한 drivetrain를 사용하여 약 1.000마력까지 힘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붕의 부재와 약간의 무게 증가로 인해 자동차에 중대한 변화가 오기도 햇습니다.




  08. 2015 맥라렌 P1 GTR(McLaren P1 GTR) / $ 2.59 million


2015 맥라렌 P1 GTR(McLaren P1 GTR)은 그냥 좋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는 자동차 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McLaren P1 GTR은 더이상 시장에서 판매가 중단 되었습니다. McLaren은 이것을 작품으로서 판매하였으며, 지금까지 정확하게 35대가 제작되어 판매되었습니다. 또한 트랙 전용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McLaren이 Le Mans에서 우승한지 20 주년을 맞이하여 McLaren Special Operations 부서에서 유지보수한 P1 GTR은 £ 1.9 million으로 영국 파운드로만 판매되었습니다.(190만 파운드를 환화로 환산하면 대략 27억 4,000만원 정도 하는군요.)




  07.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 / $2.9 million


떠도는 말에 의하면 페르디난트 피에히 (Ferdinand Piech | Ferdinand Karl Piech)가 부가티에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했을때 Mulsanne의 CEO 머리속에는 바이론을 생각했다. W-16엔진에 1,000마력이 나가는 이 엔진으로 150만 달러까지 가격이 사승했으며, 4개의 터보 게이트는 대부분의 현대 엔진보다 더 큰 규모였다.



이로인해 이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중 하나인 부가티 베이론은 사라졌다. 그 대신에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이 베이론의 자리로 들어갔다. 또한 베이론에 비해 더욱 빠르고, 더욱 발전되었고, 더욱 강력한 시론은 현재 가장 빠른 엔진을 갖추고 있으며, 출력도 최고로 향상되었습니다. 시론의 치고 속도는 아직 시험조차 되지 못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수 많은 부자들은 시론을 구하기 위해 줄을 서 있다고 한다.




  06. 파가니 후에이라 BC(Pagani Huayra BC) / $2.8 million


파가니 후에이라 BC(Pagani Huayra BC)는 이전과 다른 완전히 극단적인 변신을 했다. 본래 트랙 전용인【존다 R】을 카피하여 파가니 후에이라를 드라이빙 머신으로 변신을 시켰다.



파가니 후에이라 BC(Pagani Huayra BC)는 기존의 후이에라보다 더욱 가볍고, 악마의 힘이 깃든 V12 트윈터보 엔진을 채택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힘을 갖게 되었다. 최고 출력은 800ps(789hp)이며, 최대 토크로는 무려 112.2kg-m(1,100Nm)나 된다.


파가니 후에이라 BC(Pagani Huayra BC)는 많은 시스템들이 개발되거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최대 속도는 370km를 넘어가고, 3.3초 안에 0에서 100km 이상을 돌파하는 마법을 완성하였다.




  05.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Ferrari Pininfarina Sergio) / $3 million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Ferrari Pininfarina Sergio)는 정말로 이 터무니 없는 페라리가 오직 고객의 선택에 의해 6대만 생산되었다. 페라리 피닌파리나 세르지오는 죽은 유명한 디자이너 세르지오의 이름을 따서 지었으며, 그를 추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차량이다. 이 차는 원래 2013년 컨셉트카로 선 보였으며, 세르지오는 페라리 458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한 6인승 자동차 생산라인을 그린 라이트 하기에 충분할 만큼 페라리에 기여했다.



무광택 탄소 섬유로 제작된 골격 덕분에 수작업으로 제작된 세르지오는 다른 슈퍼카에 비해 무게가 무척 가볍고,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에 597 마력의 자연 흡기 V-8을 장착했다. 그로인해 세르지오는 불과 3초도 안되는 사이에 62mph에 도달 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었다.




  04. 애스턴 마틴 발키리(Aston Martin Valkyrie) / $3 million


애스톤 마틴 발키리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된 가격이 없다. 하지만 믿을 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300만 달러를 투자했을 경우 거의 맞을 거라고 말한다. 특별한 제휴로 만들어지고 있는 이 슈퍼카는 레드 불이 포물러 원에서 다년간 지배하는데 크게 기여한 항공 역학자인 아스톤과 레드 불 레이싱의 뉴 웨이 사이에서 태어나게 된다. Newey와 AstonMartin은 Valkyrie를 위해 공기 역학적인 구조물을 발명 했는데,  이는 날개의 도움 없이 공기를 특별한 공간 사이로 통과시켜 다운 포스를 만들어 낸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Aston Martin Valkyrie)의 엔진은 코즈워드가 프레임에 맞춘 6.5리터 자연흡기에 V-12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마법적인 1:1의 출력 비율을 달성하도록 만들어졌다고 한다. 발키리는 슈퍼카를 일상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가 아니다. 아스톤 마틴의 디자이너인 마릭 라이히먼은 엔진과 함께 설치된 라이맥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약 1.000마력의 힘을 낼것이라고 말했다.




  03. 람보르기니 베네노 로드스터(Lamborghini Veneno Roadster) / $3.3 million



람보르기니 베네노 로드스터(Lamborghini Veneno Roadster)는 오늘날 전 세계의 도로에서 달리는 람보르기니 제품으로는 가장 비싼 가격이다. 사실 베네노의 쿠페형 모델에 비해 50만 달러가 더 비싸다. 머리 위에 얹어 놓은 지붕의 차이에 50만 달러가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치 슈퍼카는 300만 달러라고 말하지만, 실제 가격은 더 높을 것이라고 한다. (작성하기에 힘이 다 빠져서 여기서 부터는 대충 가격만 기재 합니다.)




  02. 라이칸 하이퍼스포트(Lykan HyperSport) $3.4 million


WMotors가 만든 LikanHyperPport는 합법적으로 최초의 아랍 슈퍼트 카이다. 이것을 알고 있는 이유는 WMotors가 레바논에 본사를 두고 있기 때문이지만, 또한 이 하이퍼 포트가 보석이 박힌 헤드 라이트를 최초로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총 420개의 15캐럿 다이아몬드가 있는 티타늄 LED블레이드가 있다. 하지만 리칸에 따르면, 구매자들은 루비, 다이아몬드, 옐로우 다이아몬드, 사파이어도 선택했다고 한다.



이 차는 미드 리어 장착의 트윈 터보 3.8L평행판 6기에 의해 구동되는데, 리어 휠을 통해 약 790 마력을 내는 차량입니다. 이것은 2.8초에 0-62이며 최고 속도가 240mph이다. 믿기지 않지만 정말로 헤드라이터가 240개의 15캐럿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것이 이 자동차를 세상에서 가장 비싼 차 중 하나로 만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01. 멕라렌 P1 LM(McLaren P1 LM) / $3.7 million


멕라렌 P1 LM(McLaren P1 LM)은 2017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입니다. 논쟁은 계속 할 수 있으니 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우선 주의할 점을 생각해 보도록 하지요. 멕라렌이 실제로 이 차를 만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원래 P1을 만들었고, Motorsports-Lanzante에 의해 어렵게 획득하였으며, P1을 공들여 재구성하여 거의 완벽에 가까운 모든 슈퍼카를 하나로 합친 것과 같이 변신하는데, 최종적인 업적을 달성하였습니다.



F1과 마찬가지로 LM도 엔진 베이에 금 도금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으로 둘러 쌓인 엔진은 3.8리터의 트윈 터보 V-8이다. P1LM은 엔진과 후륜 사이에 분산되어 있는 세개의 전기 모터와 결합되어 영웅적인 1000마력을 생산합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성능 옵션으로는 출력이 높은 차량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Lanzante는 그 차체가 얼마나 똑똑하게 제작되어 있는지에 따라 구별하고 있습니다. 공기 역학적 특성이 살아나 있고, 수정된 리어 펜더와 확대된 프론트 스플리터가 P1GTR에 비해 다운 포스를 40%나 늘리는 놀랄 만큼 강력한 강하 평면과 합쳐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