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만폭주 2018. 1. 7. 00:44

이번에 티스토리로 옮겨오면서 블로그 꾸미는데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이거 하나 끝냈다. 싶으면 또 다른게 필요하고, 그거 하나 끝내면 다른 곳에서 오류나고, 제이쿼리끼리 충돌한 문제를 해결하는게 가장 빡시면서 가장 허탈했던 부분이네요. 그냥 PHP로 제작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같으면 하루이틀이면 끝날 작업을 여기서 무려 20일을 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지금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글을 계속 예약 발행중인데, 아직은 네이버에 인덱싱이 안된 상태라 크게 문제는 없고, 당분간도 문제는 없을 겁니다. 문제가 발생해도 별 관심 없구요.



일단 옮겨오는 포스트가 일 발행 수 평균 3개로 예약했고, 2월 부터는 평균 2개의 이전 포스트와 한개의 신규 발행포스트를 섞어가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정말 컨텐츠가 엄청나게 많아서 옮기면서도 이런 글을 언제 작성했었지? 라고, 깜놀할 때도 있네요.


가족이야기를 일기장 형태로 담아두는 블로그라 전문적인 부분보다는 그냥 이것저것 대충 섞었습니다. 그래도 카테고리는 많이 줄어든 편입니다. 앞으로 늘어날것 같습니다만, 팔자려니 해야지요. 본업은 웹 마케터이며, 웹 기획 / 개발 / 제작 / 제휴 / 운영 / 관리 / 마케팅 / 등을 하고 있으며, 경력은 19년차 입니다. 1999년 해외 다단계인 뷰바 마케팅부터 시작했거든요. 앞으로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도 많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마케팅 이야기들은 포스트 하나당 작성 기간이 1박 2일짜리들인데, 네이버 로직이 많이 변경되어 내용 부분에 수정할게 많아 수정보다는 버리고 재작성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블로그 관심있게 봐주세요.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