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2. 3. 0:1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오늘은 많은 중국인들을 감동시킨 영화 수상한 그녀에 대한 중국인들의 평가를 보았는데요. 역시 같은 사람들인지라 보고 느끼는건 고만고만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수상한 그녀"는 오랜 세월동안 자식들 다 키우고, 손주까지 본 할머니가 우연찮게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어 새로운 인생을 되찾게된 모습을 보여주며, 생기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코믹하게 풀어낸 영화인데요.





단순 코믹영화로만 보기엔 너무나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우리 부모님들도 젊은 시절이 있었다는 것이며, 우리를 위해 그 꿈만은 젊은 모두 버리고 헌신했다는 모습을 보면 너무나 공감이 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필자도 이제 나이가 곧 불혹이 되고, 자라나는 아이들만 바라보며 살아가는 평범한 아저씨가 되었습니다. 흘러가는 시간은 30대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게속 가속도가 붙어서 더욱더 빠르게만 지나가는데요.



 



너무나 빨라서 바로 앞에 황혼을 바라보는 내 모습이 눈에 보이기도 하고, "나도 한때는 이랫다"라는 생각에 어릴적 추억속에 곧잘 빠지곤 합니다. 그러다보니 우울증 증상까지 오더군요. (   ㅡㅡ) 아마 40대가 넘어간 아저씨가 되셨거나 아줌마가 되신분들은 공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 수상한 그녀는 정말로 심란하게 만들더군요.




  수상한 그녀 중국반응


蓝色的天空1516544

很欢乐。让我想到memory。年轻那么美好灿烂,所以有条件的时候尽力不要平淡无奇地度过吧。老一辈人把最灿烂的时光奉献给了孩子和家庭,其实挺不容易的。不到那一天,大多数孩子可能很难了解不善表达的父辈的感情。如果人人都能相互理解,人间就是天堂了。多么值得歌颂的青春,多么接地气的岁月和生活。还是泰戈尔说得好“每个孩子的降生都带来福音,神对人还充满希望”。人人都会老去,祝福新一辈,过好每一天。

나의 기억들이 떠올라서 매우 행복했어. 젊음은 얼마나 아름답고 빛나는가, 그래서 조건이 될 때 단조롭게 살지 않는 게 중요해. 늙으면 제일 찬란한 시간들을 아이들과 가정에게 바치게 되지. 사실 쉬운 건 아닌데 자신이 그 입장이 되지 않으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부모님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해. 만약 사람들이 서로 이해할 수 있다면 인간 세상은 천국이었겠지. 칭송할 만한 가치가 있는 청춘이여, 이 땅의 기운을 받은 세월과 생활이여. 타고르는 이렇게 말했지, “모든 아이들의 탄생은 축복을 가져오고 신은 아직도 인간에게 넘치는 희망을 간직하고 있다.” 모든 사람은 늙기 마련이고 새로운 생명을 축복하며 매일 매일을 행복하게 살아야 해.





Mandy_Ye

还不错的电影

꽤 괜찮은 영화야.





yanzi230

有哭有笑,很适合一家老小一起看~

울다가 웃다가, 가족이 모여서 같이 보기 매우 좋아.





TJ968163

特别的好,好久没看过这么舒服的电影,让人想起如果自己也遇到那家照相馆,生命是否会更加精彩,适合喜欢怀旧的人看

굉장히 재밌어. 이렇게 편안한 영화를 오랫동안 보지 못했는데, 만약 내가 그 사진관에 갔었더라면 나의 생활은 얼마나 근사했을까 생각하기도 해. 과거를 회상하기 좋아하는 사람이 보면 참 좋을 것 같아.





StephenPhipi

虽被各种影评归为爆笑喜剧片,但片尾催泪的威力更胜一筹;笑中有泪、哭中有乐,人生亦如此;一个若隐若现的青春照相馆构思,奇迹、巧妙的营造出和谐美满的家庭观氛围,大笑过后不禁想起该如何思考反省我们自己的家庭观;只有当学会理解和爱家人,你就得到了幸福。

이러한 코미디 영화는 매우 많지만, 마지막의 감동은 정말이지 최고야. 웃음 속에 눈물이 있고, 눈물 속에 행복이 있었어. 이것이 인생이지. 보일 듯 말 듯 한 청춘 사진관은 기적과도 같이 가족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지. 한 바탕 크게 웃고 나서 우리의 가정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어. 가족들을 이해하고 사랑하기만 하면 우리는 큰 행복을 얻게 될 거야.





普通电影迷4415914

为什么韩国的电影女主角的美丽不仅仅是外形呢?总感觉有一种难以想像的清纯。

왜 한국영화의 여자주인공은 아름다움이 외모에서 그치지 않는 걸까? 항상 느끼기 힘든 순수함을 간직하고 있는 것 같아.





昆明猫猫

很老梗,但是拍得有笑点有泪点……棒子真的很会煽情……结尾那个。。。呵呵呵

구식이야, 하지만 영화는 웃음 포인트, 감동 포인트가 다 있긴 했어. 한국 새끼들은 감동을 주는 건 참 잘해.. 결말 그거 말야.. 하하하





拾久

很不错的电影,很有创意,笑点很足,导演通过一个老妪变形记深入解读婆媳矛盾以及一个家庭中每个人物的价值和不可替代的重要性。很有意思,值得一看!!

정말 괜찮은 영화야. 매우 창의성 있고, 웃음 포인트도 충분해. 감독은 한 할머니가 몸이 바뀐 것을 통해서 고부간의 갈등과 모든 가족들의 가치, 그리고 그들의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중요성을 보여주었어. 너무 재밌었어, 한 번 볼만해!





墨菲酋长

虽有些俗套的剧情,但幽默风趣的表演还算可以,沈恩京还是年纪尚小,多少能看出模仿老太太的痕迹。PS:看三分之一,剩下剧情就被同伴猜到了。但这种不同年代的同龄人相遇还是很让人想法很多的…

비록 약간 진부한 스토리지만, 코믹 연기 자체는 괜찮다고 볼 수 있어. 심은경은 아직 나이가 어려서 그런지 할머니를 따라한다는 느낌을 계속 주더라. ps. 영화의 삼분의 일을 보고 나서 남아 있는 스토리는 같이 본 친구가 이미 예상했더라. 하지만 영화 속에서 서로 나이 차이가 많은 두 사람이 친구가 되는 것은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





benflora

歌好听,人好美,故事好笑,虽然剧情都在意料中,但足够过瘾,满满温情和正能量,没想到拍完《熔炉》都能拍一部如此阳光的佳作!

배경음악도 좋고, 사람들도 아름답고, 스토리도 재밌었어. 비록 스토리가 모두 예측할 수 있는 범위였지만 그래도 충분히 재밌었어. 사람 간의 정과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영화야. ‘도가니’ 이후에 이런 밝은 영화를 만들어내다니!





俊宇

太好看了,比《阳光姐妹淘》更感人,更青春。女主的演技实在太出彩了,要模仿一个模子里刻出来的老太婆的性格,沈同学肯定大下功夫了~赶脚如果本剧浓缩成微电影的话,可以以《青春照相馆》为名入选日本的世界奇妙物语系列~~

너무 재밌어, ‘써니’보다 더 감동적이고 더 생기가 넘쳐. 여자 주인공의 연기는 정말이지 최고야. 늙은 할머니 따라하는 연기를 하기까지 심은경 친구는 엄청난 노력을 했겠지~ 내 생각에 이 영화를 압축해 단편영화로 만들어서 ‘청춘사진관’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에 진출하면 ‘기묘한 이야기’시리즈에 잘 맞을 것 같아.





now1228542

什么叫做电影市场?最后某人的客串绝对是点睛之笔!!

어떤 게 영화 시장인가? 마지막에 한 카메오의 출연은 정말이지 최고였어!!





大羽

女主也是蛮拼的,年纪轻轻的模仿挺像老太太的举止神情,惟妙惟肖。最后出场的都教授很是惊艳!

여자 주인공은 어린 데도 불구하고 할머니의 표정과 몸짓까지 생동감 있게 묘사했더라. 그리고 마지막에 나온 도교수는 정말 놀라웠어!





ccongy

又一次被韩国电影惊喜到了,题材够奇葩,真要大赞一个。

또 한 번 한국영화에 놀랐다. 소재는 정말 수준이 높았어. 크게 칭찬해 주고 싶을 정도야.





umaso

老太太好坎坷的命运,老伴早就挂了一个人辛辛苦苦把儿子拉扯大,儿子又有那么一丢丢不孝,婆媳关系也充满危机,,孙子还是杀马特…… 不过,结尾看cry了~~就是喜欢看煽情的电影~~~~~。。还有最棒的~原来一直暗恋老太太的老伯年轻时候是都教授欧巴~,再拍一部奇怪的他吧~~~哈哈哈哈哈~~

배우자는 일찌감치 떠나고 혼자서 아들을 키우고, 아들은 불효자에다가 고부간의 갈등으로 위치를 맞았는데...이런 할머니의 순탄치 못한 운명을 그렸어. 하지만 결말에서는 보다가 눈물이 나더라~ 원래 이런 감동적인 영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또 할머니를 뒤에서 짝사랑했던 늙은 할아버지가 젊었을 때는 교수 오빠였다니~ ‘수상한 그’를 또 찍어줬으면 좋겠다~~ 하하하~





行夜于白

原来是《阳光姐妹淘》里那个傻不拉几的女主啊!演技赞一个,影片立意赞一个,总体还是比较感人的,结尾当然也只能那样,只是“都教授”闹哪样?!

‘써니’의 멍청한 소녀로군! 연기도 칭찬하고, 영화의 의도도 칭찬해주고 싶어. 전체적으로 감동적이었고, 결말은 당연히 그렇게 끝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 그런데 ‘도교수’는 왜 그렇게 된 거지?!





湘南海鸥

可惜最后二十分钟渣掉了,但仍不失为不错的喜剧。

아깝게도 마지막 20분을 놓쳤어. 하지만 그래도 정말 괜찮은 코미디 영화같아.





小无聊人儿

温馨的电影,看起来很轻松,过程有些感动。

따뜻한 영화, 보면서 마음이 굉장히 가벼워지고 중간 중간에 또 감동을 줘.





摇滚玄奘

笑死我了,这演员哪里找的,演的这么好,哈哈。

웃겨 죽겠다. 이 연기자 대체 어디서 찾은 거야, 연기를 이렇게 잘하다니, 하하.





黑小米

哎,花有重开日,人无再少年,年轻真好啊

아, 꽃은 다시 피는 날이 오지만, 사람은 청춘이 다시 오지 않지. 젊었을 때가 최고야..





天秤的一端

看似荒诞的故事,可编剧编得有头有尾,让人笑过之后,也会想想青春如何度过、老年如何善待自己。。

터무니없어 보이는 이야기지만 영화는 끝까지 좋았어. 관객들로 하여금 웃고 난 후에 자신의 청춘을 어떻게 떠나보냈는지, 노년이 어떻게 기다리고 있는지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어.





功夫西猫

9分,因为看哭了,虽然在刚开始觉得演技不到位,但是看到后来,觉得片子非常棒。值得推荐。

9점, 보고 나서 울었기 때문이야. 비록 처음 시작할 땐 연기가 좀 어색했지만 보면 볼수록 영화가 굉장히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추천할 만해.





feirangxin

沈恩京小妹妹微胖的模样真可爱!歌唱的也真不错。。。 罗文姬一直都是我心目中最可爱的老奶奶。 只是外表萝莉内心老成的吴斗里奶奶和电视台帅哥的粉红情节,怎么看怎么别扭。。

살짝 통통한 심은경의 얼굴은 너무 귀여운 것 같아! 노래 부를 때도 괜찮았고.. 나문희 여자는 내 기억 속에 가장 귀여운 할머니야. 겉모습만 젊고 내면은 할머니인 오두리가 남자와의 로맨스 장면을 찍을 땐 어찌나 어색하던지!





莎莎

经典的韩式轻喜剧,搞笑和感动共存。结局超大福利

한국 코미디 영화의 또 하나의 명작이 나왔네.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고 결말도 좋았어. 





光明王

沈恩京演的不错,将一个老太太由老年变年轻演的较有说服力,几段唱歌的地方感动到我了

심은경의 연기 정말 괜찮다. 할머니가 젊은 여자로 변하는 연기는 설득력 있었고 노래 부르는 몇몇 장면도 감동적이었어.





rainchristina

很感人的一部电影,音乐也很棒,看的时候,忍不住流泪了。想起了自己的婆婆和外婆,那么地省吃俭用就为了这个家,心疼,可惜,外婆再也不能见到了,因为几年前去世了,就是因为太辛苦了,现在就只有婆婆和爷爷了,外公也去世了。哎。

매우 감동적인 한 편의 영화야. 음악도 최고였고, 볼 때 눈물이 멈추지 않더라. 우리 할머니와 외할머니가 우리 가족을 위해서 아끼고 절약하고 마음 썼던 게 생각이 났어. 안타깝게도, 외할머니는 이미 볼 수 없게 되었지. 몇 년 전에 돌아가셨거든. 지금은 할머니랑 할아버지밖에 없어, 외할아버지도 이미 돌아가셨고, 에휴.





三点水鸟

有笑点,有泪点,演得也好,以独特的方式将关注老人这个主题表达出来了。

웃음을 주는 포인트도 있었고, 감동을 주는 포인트도 있었어. 연기력도 좋고 독특한 방식으로 어르신들을 이해하고 배려하자는 소재를 풀어낸 것 같아.





院长_y4

看哭了。很喜欢呢,美好又琐碎的生活感想都融在奇幻的剧情里面了。插曲很舒服好听。女主妹纸太可爱了!

보고 울었어. 너무 좋던데, 아름답고 소소한 생활들이 신비한 시나리오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어. 배경음악도 너무 편안하고 듣기 좋았고, 여자 주인공도 너무 귀여웠어!





199915wmh

我看了两遍,内容很棒,具有社会意义,题材新颖,视角独特。

난 두 번이나 봤는데, 스토리도 좋고, 사회적인 의미도 있고 소재도 새롭고 독특한 시선에서 바라봤다고 생각해.





_DUCK

女主变形前的老太太形象真是深入人心,真的让人讨厌,可是看到后面,慢慢体会到 每个母亲都很伟大,她做的一切付出都是为了孩子为了家。所以 以后在街上碰到尖酸刻薄 伶牙俐齿的老婆婆,我要多多谅解,她经历的苦辣酸甜我们旁人并不了解。好像扯偏了…………⊙﹏⊙‖∣

여자 주인공이 몸이 바뀔 때 할머니의 모습은 마음 속에 깊이 자리잡았어. 영화 후반으로 갈수록 세상의 모든 엄마는 위대하고 그녀는 자식들과 가족들을 위해서 모든 것을 내줄 수 있다는 걸 깨달아가지. 거리에서 억센 아줌마를 봤을 때 나는 이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녀가 겪은 아픔과 슬픔들은 주변 사람들은 이해를 못하지…………⊙﹏⊙‖∣





ESean

会心一笑的韩国喜剧,女主偶尔会显得做作

마음속으로 웃었던 한국 영화야. 여자 주인공은 작품 선택을 잘 하는 것 같아.





brant-lin

今年截至目前最佳的电影,让人哭得稀里哗啦,又让人笑得没心没肺,棒子拍出这种电影,让人相信这个世界上,不论是男人还是女人还是韩国人,真情都存乎于每个人的心田。

요즘에 나온 영화 중에서 제일 좋은 영화야. 눈물이 왈칵 쏟아지고 배꼽이 빠질 정도로 웃었어. 한국 새끼들이 이렇게 좋은 영화를 만들어내는 건 사람들로 하여금 그 세상에 사는 사람들이 그들이 남자건 여자건 한국 사람이든 간에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 진심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는 걸 믿게 하는 것 같아.





不会飞的飞侠

奇怪的她并不奇怪,如果有这样的一个机会摆在我们面前,或许我们更加疯狂。青春,那最美好的时光,你能说这个时候的此时此刻,还会存在吗?我们唯一能做的就是,不辜负自己的青春,那些欢笑,泪水,在青春的时刻里,都将是永恒。让我们在自己的青春记忆里,留下不可磨灭的的痕迹吧

수상한 그녀는 수상하지 않았어. 만약 이런 기회가 우리의 눈앞에 있었더라면 우리는 아마 미쳤을 지도 모르지. 청춘, 그 아름다운 시절에 대해 당신은 그 때가 아직도 존재할거야 생각하는가? 우리가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청춘에 부끄럽지 않게 청춘의 웃음과 눈물을 그 기억 속에 영원히 간직해 절대 사라지지 않는 흔적을 남기는 거야..




  번역을 마치며..


중국도 우리와 같이 사람사는 곳이라 그런지 보고 느끼는 감정은 비슷해 보이네요. 그러고 보면 인간이란 모두다 죽음이란 두 단어를 예약해두고 열외없이 모두가 평등하게 열심히 달려가는데, 왜 그리도 복잡하게들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탐욕만 버려도 인생을 살아가는데 불필요한 짐 절반은 덜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우리 딸아이가 이제 곧 9살이 될 만큼 아내와 조금 살아봤지요. 그렇지만, 화가나고 욱해도 지금까지 단 한번도 싸워본적이 없네요. 제가 인생을 살아가는 인생관이 "기껏해야 80년 사는거 매일매일 웃고, 행복한 생각에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아도 찰나같은 시간인데 답답하게 살지말자."입니다. 이렇게 살다보니 아내와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더 좋아지고, 이해하는것 같네요. (물론 양보와 배려는 저만 합니다.  ㅡㅡ'') 요즘에는 어머니와 아버지를 만나면 한번정도 안아드리고, 손한번씩은 꼬옥 잡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