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0. 21. 0:3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얼마전에 중국선장 사망에 관련된 일본반응을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오늘은 중국어선 선장 사망과 관련 중국 누리꾼들의 댓글 반응을 올려봅니다. 뉴스와 베스트댓글 번역은 "공개"로 되어 있으며, "최신댓글"들은 모두 이웃공개로 해두었습니다.


 


참고로 혈압 오르는거 주의하시고요. 아직 개도국이라 15억 인민들의 국민의식이 무척 낮은 편이고, 앞뒤 똥오줌 분간 못하는 댓글이 많습니다. 중국 시나닷컴의 기사에서 베스트 댓글과 일반 댓글을 시간대별로 순차적 번역을 하였습니다.




  중국 어선 선장 관련 중국 기사


[중국기사] 한국 해경, 중국 선원들에게 심한 구타

한국 해경이 겨눈 권총으로 인해 중국 어선 선장이 사망한 사건으로 여전히 대치하고 있다. 15일, 한국 해경은 두 명의 중국 선원을 붙잡아서 체포령을 내렸다. 이전에 한국은 이미 그 어선에 타 있는 4 명의 중국 선원을 체포하였다. 직전에도 한국 해경은 여전히 대외적으로 중국 어선 선장을 총살한 구체적인 상황과 이유를 발표하지 않았다. 오히려 15일부터 중국 어선 선원들에게 구타를 실시한다고 공포했다. 이러한 기세를 더욱 올리기 위해서, 한국 해경은 대량의 한국 기자들을 불러내 중국 선원을 구타하는 장면을 보도하도록 시켰다.


한국연합뉴스는 15일 기사에서 중국 저인망어선의 어획금지기간이 16일에 끝나고 황해지역은 다시 긴장감이 감돈다고 보도했다. 한국 서해의 해경관청은 15일부터 중국 어선들을 향해서 4일 동안 집중적인 공격을 실시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 대형 선함 17대와 헬기 3대를 준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집중 공격의 목표는 주로 허가를 받지 않고 해역을 넘어오거나 강력한 불법 행위를 저지른 배들을 상대로 진행된다고 얘기했다.


한국 해경은 법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우선적으로 살상 무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행위에 대해 매체의 의혹을 받았다. 15일, 한국 <중앙일보>가 한국 해경이 10일 총탄을 발사해 중국어선 선장을 살해했을 때, 비살상무기인 고압발사총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으나 당시에 해경선에는 두 대의 이러한 무기들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외형적으로는 권총과 비슷하게 생긴 고압발사총은 바늘모양의 총탄을 발사할 수 있고 발사된 총탄은 5만 볼트의 압력을 갖게 되고, 인체를 가격하면 순간적으로 저항능력을 상실하게 만들어 버린다. 한국 여당 새정치민주연합의 국회의원 황주홍은 15일에 한국 해경이 중국 어선 선장을 총살한 사건에서 어떠한 총탄을 사용했는지에 대해서 한국 해경은 금년 고압발사총을 한 발도 사용한 적 없고, 오히려 총탄사용량이 높았다고 발표했다.



  중국 어선 선장 사망 중국반응 베스트댓글


军峰_22873广东广州

我们的海警船呢?

우리의 해경선은?





飞飞068福建泉州

不能再软了,报复,也只有报复!

더 이상 약하게 대처하면 안 돼, 복수해, 복수밖에는 방법이 없어!





fei999美国加利福尼亚

棒子喜欢把事情搞大,一副有理的样子。<br/>国人喜欢大事化小,一副息事宁人理亏的样子。

경찰들은 사건을 더욱 크게 만들려고 하지 의기양양한 모습으로. 국민들은 큰 일을 작게 만들려고 하지, 분쟁을 일으키지 않고 편안하게 지내고 싶은 모습으로..





伤心老翁辽宁葫芦岛

有良知的中国人还到韩国旅游、购物吗?-狗

양심이 있는 중국인이라면, 더 이상 한국으로 여행 가고 쇼핑하지말자- 개 같은..





新浪网友来自UC浏览器

周边国家对中国的打压,说明中国正强大。外国人怕才这样。中国政府应严厉斥责,必要时给予打击,不要一味抗议遣责

주변 국가가 중국에 대해서 대응한다는 점은 중국이 매우 강대하다는 걸 의미하지. 외국인들은 중국이 강해지는 걸 두려워하기 때문에 중국 정부는 반드시 엄격하게 대응해야 해. 반드시 공격을 해야 하고, 단순히 항의하고 비난하는 것은 의미 없어.





美伢很爱小新江苏泰州

这算公开羞辱了吧

이건 공개적인 모욕이야.





新浪网友广西钦州

这种事情,简单,可以请我们的城管叔叔去搞定

이런 일은, 간단해, 우리의 도시 관리 삼촌이 해결해주지.





时代殉葬者上海闵行

正人正己这是人心共识!!!我们要保卫自己国家领土,领空,领海不受侵犯!维护国家主权! 但别国也有主权?为什么我国的漁船己有好几次越界侵犯朝鲜,韩国领海去捕鱼作业呢? 这已经不是第一次了!被人打!被罚歀!我们扪心自问一下自己作的都正确吗?

“남을 고치기 전에 먼저 자신을 고쳐라”는 모두 알고 있는 상식이야!!! 우리는 우리 나라의 영토, 영공, 영해를 지키고 침략당하지 말아야 해! 국가의 주권을 보호하고! 그런데 다른 국가 또한 그들의 주권이 있을 거 아냐? 왜 우리나라 어선이 몇 번씩이나 조선의 국경을 넘어서 한국의 영해까지 침범해 고기를 잡아야 하는 거지? 이건 이미 한 두 번이 아니야. 그러니까 그들에게 맞고! 그들에게 처벌을 당하는 거지! 우리도 가슴에 손을 얹고 과연 우리가 하고 있는 행동이 맞는 행동인지 반성할 필요가 있어.





KI丽莎MI江苏泰州

我一直无法理解为啥就非要到人家地盘捕鱼去,这不是给人小辫子抓嘛

나는 아직도 왜 다른 나라의 땅에 가서 고기를 잡아와야 하는지 이해가 안돼. 이런 행동은 그들에게 약점을 잡히는 것과 마찬가지잖아.




  중국 어선 선장 사망 중국반응


新浪网友来自QQ浏览器

中韩没有划国界,只有渔业协定,你咋知道是偷?

중국과 한국은 명확한 국경을 표시한 적이 없고 그저 어업협정만 이루어졌는데, 니들은 그게 도둑질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신할 거냐?




新浪网友

一个刁民死了,引来一帮刁民来喷。干脆组团去偷鱼吧。带上两把火枪。

한 명의 국민이 죽었어. 다른 많은 국민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지. 차라리 그룹을 지어서 가서 고기를 잡아오자. 두 개의 총을 들고!




用户5265895149

你这个垃圾。就算那个船长是刁民,也轮不到外人左右他的生死

이 쓰레기야, 그 선장이 서민이더라도 외국인이 그의 생명을 좌지우지할 수는 없어.




新浪网友

为啥非要去偷别人的?

왜 꼭 다른 사람 껄 훔쳐야 해?




春夏秋冬事广东广州

棒子,无耻至极,中国必须给棒子一个教训,否则中国人抬不起头

한국새끼들, 부끄러움을 모르는구나. 중국은 한국에게 이번 일을 통해서 교훈을 주어야해. 그러지 않으면 중국인들은 고개를 들 수 없을 거야.




攻城狮凌风四川成都

我们的军舰在哪里?

우리의 군함은 어디 갔냐?




百姓终农北京

友好,有意思

사이 좋네, 재밌다.




爱Faye王澳大利亚维多利亚

中国人就可以不用讲道理 讲事实了? 我也希望是韩国人不要脸。但请问这是你今年第一次看到这种新闻? 是你这辈子第几次看这种新闻了?需不需要我一个一个翻给你看?一而再再而三 政府为什么没有作为? 再多的信任也该转弯了。

중국인이 원칙을 안 지켜도 좋아. 근대 사실을 말했어? 한국 사람들이 자기 체면을 지키지 않는 것도 좋아. 근데 이러한 일에 대해서 너희들이 처음으로 본 기사야? 평생 동안 처음으로 본 기사야? 내가 너희들한테 하나하나 번역해서 보여줄까? 정부는 왜 아무런 행동도 없는 거야. 그나마 남아있던 신뢰도 이제는 없어. 




飠草动物

外人到你家门口来捕鱼你让吗?到人家的领海,去捕鱼,人家也不让,韩国,日本算是客气的,不信你去俄罗斯领海试试!直接开枪!

외국인이 너희들 집 마당에서 생선을 잡는 다면 너희들 같으면 허락할거야? 다른 사람의 바다로 가서 생선을 잡으면 당연히 그 사람들도 허락 안하지. 한국 일본은 그나마 착한거야. 러시아 바다에 가봐라 바로 총 쏴서 죽여버릴걸.




新浪网友

一看就知道又是一位不知历史,不知地理和不看新闻的家伙!根据官方的报道,中国渔民捕鱼地,自古以来就是中国传统渔民捕鱼地,韩国强行对黄海进行平等划分,造成中国逝去100多海里

딱 보니까 역사를 모르고 지리를 모르고 신문도 안 보는 새끼네! 정부 측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어선 고기잡이 지역은 예전부터 중국의 전통적인 고기잡이 지역이었어. 한국은 황해에 대해 강력하게 구분하기로 주장했고, 중국의 100해리가 넘는 해역을 빼앗겼어. 




hope1983

传统捕鱼地那是因为古代各国都没人监管海洋,那个时候你跑到人家领海上去捕鱼业没人管你,21世纪了还能按照古代的习惯来行事?

전통 고기잡이 지역은 고대에 각 국가 들이 해양을 관리하지 않았기 때문이고, 그때는 다른 국가 바다에 가서 고기를 잡아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어, 지금은 21세기 인데, 옛날처럼 행동하면 쓰나?




爱Faye王

二楼这位不知道什么叫经济海域

二楼이 사람은 경제해역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이구만.




新浪网友

楼上是哪国人?

얜 대체 어느 나라 사람이야?




飞飞068福建泉州

不能再软了,报复,也只有报复!

더 이상 약하게 대처하면 안 돼, 복수해, 복수밖에는 방법이 없어!




新浪网友来自UC浏览器

周边国家对中国的打压,说明中国正强大。外国人怕才这样。中国政府应严厉斥责,必要时给予打击,不要一味抗议遣责

주변 국가가 중국에 대해서 대응한다는 점은 중국이 매우 강대하다는 걸 의미하지. 외국인들은 중국이 강해지는 걸 두려워하기 때문에 중국 정부는 반드시 엄격하게 대응해야 해. 반드시 공격을 해야 하고, 단순히 항의하고 비난하는 것은 의미 없어.




军峰_22873广东广州

我们的海警船呢?

우리의 해경선은?




新浪网友广西钦州

这种事情,简单,可以请我们的城管叔叔去搞定

이런 사건은, 간단해, 우리의 도시 관리 삼촌에게 부탁하면 돼.




爬墙来江苏泰州

中国渔民也是够了,能不能遵守点法律知识,尽给国家添堵

중국 어선들도 이제는 그만해야 돼. 법률 지식을 좀 지키고 국가에게 폐를 끼치지 말았으면 해.




人生就是历练和感悟广东广州

韩警方明显是破坏中韩合作大局

한국 해경들의 이런 행동은 명백히 한중 관계를 무너뜨리려는 행동이야.




伤心老翁辽宁葫芦岛

有良知的中国人还到韩国旅游、购物吗?-狗

양심이 있는 중국인이라면, 더 이상 한국으로 여행 가고 쇼핑하지말자. -개 같은.




时代殉葬者上海闵行

正人正己这是人心共识!!!我们要保卫自己国家领土,领空,领海不受侵犯!维护国家主权!但别国也有主权? 为什么我国的漁船己有好几次越界侵犯朝鲜,韩国领海去捕鱼作业呢?这已经不是第一次了!被人打!被罚歀! 我们扪心自问一下自己作的都正确吗?

“남을 고치기 전에 먼저 자신을 고쳐라”는 모두 알고 있는 상식이야!!! 우리는 우리나라의 영토, 영공, 영해를 지키고 침략당하지 말아야 해! 국가의 주권을 보호하고! 그런데 다른 국가 또한 그들의 주권이 있을 거 아냐? 왜 우리나라 어선이 몇 번씩이나 조선의 국경을 넘어서 한국의 영해까지 침범해 고기를 잡아야 하는 거지? 이건 이미 한 두 번이 아니야. 그러니까 그들에게 맞고! 그들에게 처벌을 당하는 거지! 우리도 가슴에 손을 얹고 과연 우리가 하고 있는 행동이 맞는 행동인지 반성할 필요가 있어.




KI丽莎MI

我一直无法理解为啥就非要到人家地盘捕鱼去,这不是给人小辫子抓嘛

나는 아직도 왜 다른 나라에 가서 고기를 잡아오는지 이해가 안가. 




zunyi0979

我觉得首先要先搞清楚,我们自己的渔船到底有没有越界。如果确实是我们的渔民越界捕捞,那就要先管好我们自己的渔民,老是发生这样的事情总是有原因的, 换位思考如果是别的国家渔船三番五次的进入我们的领海捕捞,情况是一样的。 外交事物不同于一般,所以一定要先搞清楚事件的真正原委,再做出决定。

나는 우선적으로 우리나라의 어선이 도대체 국경이 있는지 없는 지에 대해서 확실히 해야 된다고 생각해. 만약에 우리나라 어선이 정말로 국경을 넘어서 고기를 잡았다면, 그럼 우리 어선들을 먼저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런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데에는 항상 이유가 있으니까..


입장 바꿔 생각해서 만약에 다른 나라의 어선이 몇 번씩이나 반복해서 우리나라의 해역에 들어와 고기를 잡아 간다면, 상황은 똑같은 거야. 외교사건은 일반적인 사건이 아니니까, 우리는 우선 먼저 사건의 진정한 원인을 찾고, 그 후에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해.




八宝粥--喜欢吃好东西北京

习主席,我们等着正能量呢!

시진핑 주석님, 우리는 당신의 대처를 기다리고 있어요!




八宝粥--喜欢吃好东西北京

习近平寄语周小平花千芳:望创作更多正能量作品,希望周小平花千芳给我们更多的正能量。

시진핑은 주서평과 화천방의 작품에 대해 언급하셨어. 더 많은 <긍정적 에너지>같은 작품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고, 우리들에게 그러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심어줬으면 좋겠어. 




新浪网友来自QQ浏览器

渔民捕鱼越界的情形如同韩国产品大量进入我国的情况相同!我们渔民捕获的是天然资源、韩国屬于在掠夺我们的财富! 以后如有从韩国直接发货到我国的专程轮船我们海警可以直接将其貨物没收!它屬于越界傾销!

중국 어선이 국경을 넘는 사건은 마치 한국 제품들이 대량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해! 우리 선원들이 포획한 것은 천연자원이고, 한국 사람들은 우리의 재산을 갈취해가는 것과 똑같아! 이후에 만약에 한국이 우리나라의 화물선에 바로 물건을 보내면, 우리 해경은 그 물건을 안 받으면 돼! 왜냐면 이것도 국경을 초월한 거니까!




新浪网友广东广州

最近中国渔民太倒霉啦…

최근 중국 어선들은 진짜 재수 없다...




美伢很爱小新江苏泰州

这算公开羞辱了吧

이건 공개적인 망신이야.




新浪网友广东广州

中国渔民真是倒霉啊…

중국 어선 선원들은 진짜 재수가 없구나...




KI丽莎MI江苏泰州

我一直无法理解为啥就非要到人家地盘捕鱼去,这不是给人小辫子抓嘛

나는 아직도 왜 다른 나라 바다에 가서 고기를 잡아오는지 모르겠어. 이런 행동은 그들에게 우리의 약점을 잡히는 것과 마찬가진데.




手机用户2429283493上海

韩国太过份了!他应该靠虑后果!

한국 진짜 너무하네! 뒤따를 결과를 생각하고 행동해야지!




用户91usm4iaja广东东莞

给韩国两导弹

한국에게 두 개의 총알탄을 선물하자.




blue_lable宁夏银川

以为是在自己家捕鱼呢

자기네 집 마당에서 고기 잡는 걸로 생각하나보지?




新浪网友来自QQ浏览器

棒子就是棒子!只知道给美国主子摇尾巴!不顾中韩有友好协议! 再不给脸色给棒子看、它还会将中国象棋和麻将拿到联合国去申遗!不要脸的棒子!

한국 새끼들은 여전히 한국 새끼들이네! 미국에게 살살 꼬리칠 줄만 알고! 중국과 한국의 우호적 관계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안 쓰고! 이제 더 이상 한국 새끼들한테 잘해주지 말자, 그들은 중국의 장기와 마장을 갖고 UN에 가서 세계문화유산목록에 자기네들 문화유산이라고 등록할 새끼들이니까! 양심 없는 한국 새끼들!




10中全会浙江金华

反腐败要向中国渔民学习,哪怕子子孙孙跑到国外也要把你抓回来!

부패하고 더러운 건 중국 선원들한테 배워 와야 해. 자자손손 모두 남의 나라 가서 고기를 잡아오니까!




新浪网友浙江温州

作为一个中国人,听到这样消息。感到心寒,。我们海警能做到吗?

중국인으로서, 이런 소식을 들으면 가슴이 너무 아프다. 우리의 해경은 이렇게 행동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