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0. 14. 12:02】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감독: 마크 포스터

주연: 브래드 피트, 미레유 에노스


영화 "월드워z"는 여러분들도 잘 아는 좀비를 소재로 인류가 종말하는 과정과 그것을 지켜내기 위한 인간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가장으로서 가족을 지키기 위한 가족적인 스토리도 있지만, 그것은 부수적인것 같네요.


인류가 신종 좀비 바리어스로 인해 인간들이 좀비가 되어 다른 인간들을 해치는 내용이지만 기존의 뛰지 못하고 걸어다니며, 인간을 사냥하는 좀비의 모습이 아닌 신체적 능력이 강화된 좀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것을 현실로 받아들인다면 이건 진짜 공포가 되겠지요.





주요 내용은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감연된 인간들이 좀비가 되고, 다른 인간들을 공격하지만 그것은 기존의 좀비들 처럼 피를 갈구하는 막연한 인간 사냥이 아닌, 본능적으로 건강한 신체에 자신들의 바이러스를 감염시키려는 목적입니다.



  영화 월드워Z 줄거리


브래드 피트는 어느날 가족들과 외출을 하던중 도로에서 이상한 징후들을 목격하게 됩니다. 무언가 블길함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관이 차안에 있으라고 말하는 사이 어떤 트럭이 경찰을 치고 그냥 내 달립니다. 또한 백밀러를 보니 뒤에서 많은 사람들이 무언가로부터 도망치기 시작하고 확실히 불길함을 느낀 브래드피트는 정차된 도로속에서 방금 경찰을 치고 내달리는 트럭의 뒤를 따라 내달리기 시작합니다.





도주중 접속사고로 운전을 할 수 없는 상황속에서 차에서 내리는데 사람이 사람을 물어뜯는 모습을 보게 되지만 계속 도주하지 않고, 그 상황을 지켜보는데요. 자세히보니 물린 사람은 일정시간이 지날 경우 이상한 증세를 보이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된 후 가족들과 도주하기 시작합니다.





일단의 과정을 거친후 구조된 브래드 피트와 가족들은 항공모함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군은 UN조사관으로 그에게 이번 사태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조사해줄 것을 권유합니다.





하지만 브래드는 은퇴했다며 거절하지만, 군은 그에게 이곳에는 인원이 넘치고 식량은 부족하며 사람들이 안전한 곳은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것을 그에게 말한 후 당신이 도와주지 않는다면 가족들과 내려라.. 라는 말을 둘러서 말하게 됩니다.





브래드 피트는 어쩔 수 없이 아내에게 이해를 시키고 가족들과 헤어져 조사관으로서 세계 곳곳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브래드 피트는 조사중 다소 안전하다는 이스라엘로 갔지만 이곳 또한 공격당하며 좀비들로부터 도주하게 되는데 이상한 장면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셀 수 없이 수많은 좀비들이 달려가는데 어떤 소년을 공격하지 않고, 모든 좀비가 그 소년을 피하기라도 하듯이 비켜서 달리는 겁니다. 그 원인과 이유를 밣혀내기 위해 목숨을 걸고 고군분투 하며, WHO의 한 연구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영화 월드워z 결말


이곳 WHO연구소 또한 좀비들에게 점령당하게 되고 일부 연구원들과 한방안에 모두 갖혀있게 됩니다. 연구소 안 곳곳에는 좀비들이 무의식적으로 걸어다니고 있는 상황이라 밖으로 나가지도 못한채 갖혀지내는데요. 이곳에서 브래드 피트는 자신이 보았던 상황을 정리하고, 좀비들이 신체 건강한 사람들을 공격대상으로 인지하고, 어떤 병이나 감염으로 인해 몸이 약한 사람들은 좀비들이 피해간다는 가설을 세우게 됩니다.





브래드는 WHO연구소안의 한 연구실로 연구원들의 도움을 얻어 어렵게 진입하게 되고, 필요한 약통을 챙겨 나가려는 찰나 문밖의 좀비가 브래드를 발견하고 들어오려 합니다. 당장 밖으로 나갈 수 없고, 연구실안에 갖혀버린 브래드는 최후의 선택을 합니다.


수많은 약병중 죽지 않고, 세균을 침투시킬 수 있는 바러이스가 포함된 약병을 찾아야 하는데 약병이 너무 많아서 어떤 약병이 무엇인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 약병들 중에는 잘못투여하면 생명을 죽일 수 있는 치명적인 약병들도 많이 섞여있기 때문인데요.





브래드는 복불복으로 아무거나 골라 자신의 몸안에 투여하고 병균들이 몸안으로 퍼질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리고 목숨을 건 도박을 시작하는데 문을 열고 좀비가 들어오게 만들지만, 역시 브래드의 예측대로 좀비를 그를 물지 않고 그냥 지나쳐 버립니다.


그렇게 브래드는 좀비들로 부터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다른 연구소 인원들과 밖으로 나옵니다.


사실 좀비 바리어스는 분노바이러스라고 하며 이 바이러스는 신체 건강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균을 퍼트려 좀비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몸이 일정 병균에 의해 아프거나 병든 사람들을 피해가기 때문에 영화에서 나오는 백신은 사실 균 바이러스입니다. 죽지는 않지만 인체에 해로운 바이러스를 몸안에 주입시키므로써 좀비들로부터 피해가는 방법으로 인류가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