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2. 12:4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퀵에디터 때문에 스트레스좀 받았는데요. 그게 관리항목안에 분명히 없애기가 있을거라 생각하였지만 끝내 찾지 못하다가 이번에 겨우 찾았네요. 이번 리뉴얼을 하면서 이번에 기필코 퀵에디터를 없애지 못하면 리뉴얼을 안하리라 다짐하였네요. (    ㅡㅡ)/ 하지만 블로그 리뉴얼을 완료하라는 사명이라도 있었듯이 찾아서 없애버렸습니다.





필자가 퀵에디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이유로는 블로그 디자인 문제때문인데요. 아래의 첨부사진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첨부 이미지는 몇년전 필자가 운영하던 블로그입니다.





현제 이용하시는 블로그의 모습이네요. 위에 보시면 우측 끝에 퀵에디터가 흰색 바탕안으로 들어와 있다면 조금은 보기 좋았을텐데, 테두리 바깥선에 걸려있어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더라구요.


물론 전체 테두리를 흰바탕으로 해도 됩니다만, 그렇게 할 경우 블로그 상단의 디자인이 지금처럼 나오지 어렵습니다.

본 블로그의 경우 전체 테두리를 사용을 하고있지만 투명하게 설정되어 있어서 위와 같이 퀵에디터와 끝선이 맞다아버리는 불상사가 초래되어 버렸습니다.


필자야 어차피 모바일로 글작성하는 일이 없어 굳이 필요가 없네요. 이번 리뉴얼을 하면서 겨우 찾아 없애버렸습니다. 알고보면 별거 아닌데, 모를때에는 답답함에 속이 터질때도 있네요. 블로그씨 질문 또한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아 없애버릴까 고민하다가 일단 잠시 없애기로 하였네요.



  네이버 블로그 퀵에디터 없애기 및 블로그씨 질문 없애기





사실 위의 이미지 한장만 딸랑 올려도 아시겠죠. 블로그씨 질문의 경우에는 메뉴 · 글 관리에서 글 배달 이벤트, 블로그씨 질문으로 이동하시면 되며, 퀵에디터 설정을 하시려면 메뉴 · 글 관리에서 퀵에디터 관리, 퀵에디터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되네요.



 



위와 같이 설정화면이 보이게 되네요. 여기서 사용, 미사용 설정만 해주시면 블로그에서 퀵에디터 없애기 및 블로그씨 질문 없애기를 하실 수 있네요. 오늘의 포스트 주제 네이버 블로그 - 퀵에디터 없애기 및 블로그씨 질문 없애기를 작성하였으며 이만 포스트를 끝낼까하네요. 이거 하루 이틀도 아니고 리뉴얼 이후 컨텐츠를 채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 잡힌듯 포스팅만 죽어라 하네요. 일단 어느정도 컨텐츠가 확보되면 천천히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