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림 : 아래의 포스트는 【2014. 11. 3. 15:40】 네이버 블로그에서 【노예남편】이 작성한 글로 금일 티스토리로 이전되었습니다.

금일의 포스트 주제는 블로그 만드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생성 및 기본설정이며,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를 생성하는 것이지요. 블로그만큼 제작하기 쉬운것도 없지만 제작하려는 블로그의 디자인 설계에 따라 복잡한것도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포토샵을 하실줄 모르시는 분들은 사실 블로그 디자인이 어렵지만, 포토샵만 하실줄 아신다면 자신만의 독특한 블로그디자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생성하기


 

(좌측 그림과 같이 다음 탭을 쿠르고, 우측 그림과 같이 블로그 클릭)



네이버에서 로그인후 위와 같이 녹색 테두리의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블로그 이동 메뉴가 나오며, 클릭하시고 이동하시면 블로그 생성이 나오네요. 거기서 블로그 생성을 클릭만 하시면 기본디자인으로 블로그가 생성되며, 생성된 블로그의 좌측 프로필란을 보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관리라는 텍스트 글자가 보이실겁니다.



(위와 같이 관리라는 링크를 클릭하시고 이동해주세요.)




관리를 누르고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블로그 관리페이지가 나오게 되네요. 여기는 여러분들이 자주 봐야할 블로그 관리페이지이며, 위의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잘 봐주세요.





블로그 꾸미기 설정부분을 보시면 위와 같이 6개의 카테고리가 있네요. 그럼 위 여섯개 카테고리를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꾸미기설정


위의 카테고리중에서 포토샵을 할줄 모르는 초보분들이라면 2/4/5/6번은 이용하기에 어려우며, 다음에 하나하나 별로도로 포스트를 작성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의 스킨 선택을 클릭하고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킨선택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여기에서 네이버 블로그스킨 탭을 선택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블로그 디자인들이 나오네요. 여기 디자인들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하셔도 되며, 아이템 팩토리 스킨에서 다른 유저들이 제작한 스킨들을 잘 고르셔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3번의 레이아웃.위젯설정을 클릭하고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아웃이라는건 블로그의 전체적 구성을 말하는 것으로, 메뉴는 좌측, 타이틀은 상단, 서브메뉴는 상단, 컨텐츠는 중앙등으로 나누는 것을 레이아웃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해주는 레이아웃은 한계가 있으며, 지정된 레이아웃중 선택해서 꾸미셔야 하며, 디자인을 조금 하실줄 아신다면, 디자인을 하시기전에 필히 먼저 레이아웃 구성을 하셔야만 하네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하였으며, 다음부터는 조금더 디테일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